발기부전 개선하는 음식 '부추' '생강' 그리고…

입력 2021.04.13 09:30

마늘
마늘은 발기부전 완화에 도움을 주는 식품이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중년 남성들의 말 못할 고민 중 하나가 '발기부전'이다. 발기부전은 약으로 해결할 수도 있지만, 특정 음식을 먹는 것도 증상 완화을 완화할 수 있다. 아담스비뇨기과 이무연 원장은 "발기부전은 신경계 이상, 혈액 유입의 불균형 등으로 인해 주로 나타나고 당뇨병, 고혈압 등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어 이를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발기부전 완화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음식인 부추다. 부추는 예로부터 스태미너를 강화시키는 음식으로 알려졌다. 부추는 특히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강화해 혈액 공급이 원활하게 한다. 이무연 원장은 "음경에 혈액공급이 이루어지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생강 또한 혈관을 팽창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식품이다. 생강의 주성분인 '진저롤'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발기부전 증상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검은깨도 발기부전을 개선한다. 검은깨에 함유된 레시틴과 비타민E가 남성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이다. 마늘 역시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남성의 정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마늘에 함유된 '리진'이란 아미노산은 정자 기능을 활발히 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한다.

이외에 발기부전의 원인이 되는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고혈압 등을 예방하기 위한 식이요법도 필요하다. 인스턴트 식품을 지양하고 동물성 지방도 피하는 것이 좋다. 이무연 원장은 "곡류와 함께 과일을 자주 먹으면 혈액이 맑앙져 발기부전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