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병 극복 방법, '이것' 들어간 점심 드세요!

입력 2015.06.15 14:34

월요병 극복에 좋은 연어
월요병 극복에 좋은 연어/사진 출처=조선일보 DB

월요병 극복 방법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주말을 보낸 뒤 월요일 아침이 되면 더욱 피곤하고 우울감이 느껴지는 경우가 많은데, 흔히 이를 '월요병'이라고 말한다. 월요병 극복 방법을 알아본다.

월요병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기분을 좋게하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은데, 오메가-3 지방산을 충분히 먹는 게 도움이 된다. 오메가-3 지방산을 먹으면 우울증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도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오메가-3는 연어와 호두에 많이 들었다.

무기력함이 몰려올 때마다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우선 ▷의자에 앉아 다리를 살짝 벌린 후 양손으로 다리를 잡는다 ▷고개를 뒤로 젖혀 하늘을 바라보는 동작을 취한다 ▷고개를 바로 하고 손등이 바깥을 향하게 한 채 양손 깍지를 낀다 ▷손과 등이 서로 잡아당기듯 쭉 편 채 15초간 유지하며, 전체 동작을 2~4회 반복하면 된다.

월요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주말을 잘 보내는 것이 중요하다. 주말에 늦잠을 자면 일요일 밤 수면에 지장을 줘 월요일 아침에 더 피곤할 수 있다. 주말에도 평소와 같은 시간에 일어나고 자는 것이 좋다. 또, 침실을 숙면하기 좋은 상태로 만드는 것도 도움이 된다. 숙면을 위해서 일단 침실에 소음이 없어야 하고, 수면에 적합한 온도인 18~20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