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가 주름 없애고 동안되는 비법 '있다'

입력 2012.11.12 11:34 | 수정 2012.11.13 10:20

눈가 주름으로 고민하는 중년 여성들이 많다. 눈가는 얼굴의 주름살 중 가장 먼저 나타나는 부위다. 그 이유는 눈 주위 피부 두께가 신체 부위 중 가장 얇기 때문에 노화 현상도 제일 먼저 나타나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눈꺼풀의 피부도 나이가 들면서 점점 밑으로 쳐져 눈을 더욱 작게 만들고 동시에 눈 밑에 있는 지방이 불거져 나와 더 늙고 우울한 모습으로 보이게 한다.

이러한 눈주름은 안검성형으로 해결할 수 있다. 안검성형이란 눈 위쪽이나 눈 아래쪽 혹은 눈 옆에 주름이나 지방을 제거하여 좀 더 젊게 보이게 하는 수술을 말한다. 안검성형술은 크게 윗눈꺼풀을 수술하는 상안검 성형과 아래 눈꺼풀을 수술하는 하안검 성형으로 나뉜다.

◆ 상안검 성형

노화가 진행되면 우리 몸의 지방, 근육 등에는 위축이 일어나고 피부에 탄력이 떨어짐에 따라 눈꺼풀도 점차 처지게 된다. 눈꺼풀이 처져 내려오면서 쌍꺼풀이 가려지고, 눈꼬리 부위가 피부로 덮여 눈이 처져 보이거나 심한 경우 피부에서 진물이 나는 경우가 나타난다. 이러한 경우 처진 눈꺼풀 피부를 절개하고 늘어진 쌍꺼풀을 다시 만들어주는 수술인 상안검 성형술을 해주면 효과적이다.

◆ 하안검 성형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눈을 둘러싼 지방이 처지면서 눈 밑이 불룩해진다. 이로 인해 눈 밑 주름이 짙어져 더욱 나이가 들어 보이게 되며 피곤한 인상을 주게 된다. 하안검 성형술은 이런 경우 처진 피부를 당겨주고 남는 피부를 절개하여 눈 밑이 주름 없이 깔끔해지도록 교정하는 수술이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