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정보> 일동제약-천연사향 함유 '동인우황청심환-비' 출시

입력 2006.02.23 18:22

일동제약이 330년 전통의 중국 북경동인당제약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천연 사향·우황이 함유된 ‘동인우황청심환-비(B)’를 출시했다.

일동제약은 이 제품에 국내 우황청심환 제품 가운데 유일하게 정신 안정, 심계항진, 고혈압, 자율신경실조증에 효과를 발휘하는 물소뿔이 함유돼 있다고 밝혔다. 또 인삼, 천궁, 백출, 당귀, 영양각 등 20 여 가지 생약이 고루 들어 있어 뇌졸중 후유증, 고혈압, 기혈 부족, 정신 안정 등에 효과적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동인우황청심환은 중국을 여행하는 분들이 선물용으로 애용할 만큼 이미 국내에서도 유명한 명약”이라며 “일동제약이 북경동인당제약의 정품을 국내에 발매하게 됨으로써 믿을 수 있는 제품을 복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일동제약은 동인우황청심환-비가 낱알의 크기를 줄인 소환(小丸) 형태여서 증상에 따라 복용량을 조절할 수 있으며 휴대도 간편하다고 밝혔다. 200개 들이 10g 포장의 약국판매가격은 3만5000원선이며, 소환 40개는 일반 우황청심환 대환 1개의 성분 함량과 같다.

북경동인당제약의 동인우황청심원은 송나라 한의서인 ‘태평혜민화제국방(太平惠民和劑局方)’을 근거로 조제한 청조황실의 정통 처방으로 유명하다. ☎(080-022-1010)


/헬스조선 편집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