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N 24시간 내 등록된 기사 - 119누적된 총 기사 -366,795

유펙스메드, 제품 3종 ‘변경 인증’ 없이 유통회수판매 중지

언론사

입력 : 2025.04.16 08:41

[메디컬투데이=김미경 기자] 의료기기 제조업체 유펙스메드의 제품 3종이 변경 인증 없이 시중에 유통된 사실이 적발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회수 및 판매 중지 조치를 했다.

식약처는 유펙스메드가 의료기기법 제31조의5, 제32조, 제33조 및 제34조, 그리고 의료기기 회수 및 폐기 규정을 위반한 것으로 판단해, 이와 같은 행정명령을 내렸다고 14일 밝혔다.

회수 대상은 ▲일회용 발조절식 전기 수술기용 전극 ▲일회용 손조절식 전기 수술기용 전극 ▲일회용 내시경 주사침 등 총 3개 품목이다.

일회용 발조절식 전기 수술기용 전극은 내시경을 통해 조직 절개, 제거 및 응고를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일회용 전기수술기용 전극과 지혈, 경화 등 목적으로 의약품을 점막 또는 혈관에 주사하기 위해 이용하는 바늘이 조합된 의료기기다.

일회용 손조절식 전기 수술기용 전극은 전기 수술기에서 발생한 고주파 열에너지를 조직에 전달하여, 절개 및 응고 시술에 사용된다.

일회용 내시경 주사침은 내시경 시술 시 지혈, 경화, 또는 경화요법 등 기타 목적으로 의약품을 점막 또는 혈관에 주사하기 위해 이용하는 기구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들은 제조 인증을 받은 후 경인지방식약청의 점검에서 변경 인증을 받지 않고 생산 및 판매된 것으로 확인됐다.

의료기기법에 따르면, 제조 인증을 받은 의료기기의 주요 사항이 변경되면 안전성과 유효성을 다시 평가받아 변경 인증을 획득해야 한다.


메디컬투데이 김미경 sallykim0113@mdtoday.co.kr

  • * Copyright ⓒ 메디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메디컬투데이 언론사에서 제공한 기사이며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연락부탁드립니다)


    헬스케어N 사이트의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헬스조선 헬스케어N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주)헬스조선,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1길 30 조선일보사 업무동 | 문의 02-724-7600 | FAX 02-722-9339 Copyright HEALTH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