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N 24시간 내 등록된 기사 - 119누적된 총 기사 -366,795

휴온스, 한국1형당뇨병환우회 당;연 워크숍 후원

최신 의료기기 정보·치료 방법 등 공유…환우·가족 100여명 참석

언론사

입력 : 2025.04.14 10:51

[의학신문·일간보사=김정일 기자]휴온스는 한국1형당뇨병환우회가 주최한 2025년 상반기 당;연 워크숍 '우리들의 볼루스'을 후원했다고 14일 밝혔다.

당;연(聯)은 1형 당뇨병 환우들의 연(聯)을 잇는 한국1형당뇨병환우회 워크숍이다. 1형 당뇨병 환우들이 서로 연대하며 관리를 통해 건강한 생활을 지속하도록 돕는다. 이번번 워크숍은 지난 12일 서울 서초구 스페이스쉐어 강남역센터에서 1형 당뇨병 성인 환우들이 서로 소통하고 최신 치료 정보와 건강 관리법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출처:의학신문
출처:의학신문

이날 행사에는 환우 및 가족 등 100여명이 참가해 '건강한 몸, 건강한 마음' 강연을 비롯해 조별 토론, 경험 나누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환우 간 정보와 경험을 공유했다.

또, 희망 편지 쓰기와 자유로운 교류 시간 등을 통해 환우들간의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됐다. 이어 참가자들이 직접 인슐린 주사, 연속혈당측정기, 스마트 인슐린 펜 등 다양한 최신 의료기기 정보를 공유하고 치료 방법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1형 당뇨는 면역기능에 이상으로 췌장의 베타 세포를 공격해 인슐린을 분비하지 못하는 질환이다. 과거에는 소아청소년기에 주로 진단받는다는 잘못된 인식으로 소아당뇨로 불렸지만 실제로는 모든 연령층에서 고르게 발병한다.

한국1형당뇨병환우회는 혈당 관리를 위한 신기술 및 의학 정보, 기기 사용 방법, 혈당관리 방법 등을 공유해 환우들의 올바른 당뇨관리를 도모하고 의료 소비자인 환자의 권리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했다.

휴온스 관계자는 "1형 당뇨병 환우들이 서로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에 함께 해 기쁘다"며 "휴온스는 덱스콤이 국내 론칭한 2018년부터 현재까지 1형 당뇨병 환우에게 희망을 드리고자 함께해 왔으며, 앞으로도 환우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의학신문 김정일 기자 jikim@bosa.co.kr

  • * Copyright ⓒ 의학신문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의학신문 언론사에서 제공한 기사이며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연락부탁드립니다)


    헬스케어N 사이트의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헬스조선 헬스케어N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주)헬스조선,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1길 30 조선일보사 업무동 | 문의 02-724-7600 | FAX 02-722-9339 Copyright HEALTH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