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N 24시간 내 등록된 기사 - 127누적된 총 기사 -366,852

민복기 대구광역시의사회장 '최재형 상' 수상

언론사

입력 : 2025.04.11 14:01

[의학신문·일간보사=박재영 기자]민복기 대구광역시의사회 회장이4월 7일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린 최재형 순국 105주기 추모식'에서제6회 최재형 상(활동가 상)을 수상했다.

출처:의학신문
출처:의학신문

이 상은 러시아 연해주에서 독립운동을 펼친 최재형 선생의 정신을 기리기 위해 2019년 제정한 상으로, 매년 독립운동가의 정신을 이어가는 개인과 단체를 선정한다.

이번 시싱식에서는 단체상으로 삼구아이앤씨와 인천대학교 독립운동연구소가 수상했으며, 민복기 회장은 해외 의료봉사와 교류 사업을 통해 메디시티 대구의 의료기술을 세계에 알리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민 회장은 군 장병 봉소염 조기 치료법, 옴 전염성 질환 예방, 행군 시 물집 발생 예방 등의 다양한 군진의학 발전에 힘썼으며, 군 장병 무료 문신 제거와 사랑의 쌀 나눔 사업(누적 42t)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왔다.

또한, 코로나19 대책본부장으로서 대한민국의 초기 안정적인 방역을 이끌었고, 해외 의료진에게 한국의 방역 노하우를 전수하여 전 세계에 감염병 치료 방법을 공유하는데 기여했다.

민복기 회장은 대구광역시의사회 사회공헌재단 대표이사, 남광사회복지회 후원회 수석부회장,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상임위원, IM뱅크 사회공헌재단 이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운영위원 등으로서 활발한 봉사 활동을 주도하고 있으며, 이러한 공로로 대한의사협회로부터 2023년 제39회 보령의료봉사상 대상 및 국민포장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의학신문 박재영 기자 jy7785@bosa.co.kr

  • * Copyright ⓒ 의학신문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의학신문 언론사에서 제공한 기사이며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연락부탁드립니다)


    헬스케어N 사이트의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헬스조선 헬스케어N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주)헬스조선,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1길 30 조선일보사 업무동 | 문의 02-724-7600 | FAX 02-722-9339 Copyright HEALTH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