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정일 기자]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정진)은 산하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연구회장 이재현, 이하 K-BD Group)가 '2025년도 제1회 제약·바이오 사업개발 전략포럼'을 오는 4월 22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홀 내 세미나C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략포럼은 '글로벌 정책·시장환경 변화와 바이오헬스 기술사업화 대응 전략'을 주제로 세계 의약품 시장에서 영향력 비중이 높은 미국의 정책과 시장 변화 동향에 대한 면밀한 고찰을 기반으로 국내 바이오헬스산업 혁신성과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바람직한 기술사업화 전략수립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략포럼에서는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바이오헬스 정책 동향(중앙대학교 서동철 명예교수)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동향 및 전망(글로벌데이터 박효진 이사) △국내 기업의 글로벌 라이센싱-아웃을 통한 시장진출 전략(아이엠바이오로직스 정인수 본부장) △불확실성 시대를 사는 바이오텍의 기술 확보 및 개발 전략(큐리언트 남기연 대표)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한 출구 전략(BW Biomed 우정훈 대표) △AI·빅데이터를 활용한 신약개발 전략(아이겐드럭 김선 대표) △정부의 글로벌 R&D투자전략(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홍세호 연구위원) 등의 발표가 진행된다.
이번 전략포럼은 K-BD Group 연구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을 받고있다.
신약조합은 이번 전략포럼과 함께 4월 24일에는 '마이크로니들융합연구회 2025년도 제1회 세미나'를, 4월 25일에는 '2025년도 제1회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 투자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신약조합은 후원하는 'Korea Pharm&Bio 2025(제15회 국제의약품·바이오산업전)'에서 4월 22일부터 25일까지 'KDRA 바이오혁신기업 공동 홍보관 및 포스터존'을 운영한다.
의학신문
김정일 기자
jikim@bos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