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투데이=이호빈 기자] 엘앤케이바이오메드가 높이확장형 케이지 '엑셀픽스-XT'를 활용한 수술이 영국과 베트남에서 연이어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일 밝혔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지난 3월 초 유럽 국가 중 최초로 영국에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 공급을 위한 대리점 계약을 체결하고 초도 물량을 선적했다. 이후 불과 2주만에 영국 클레멘틴 처칠 사립병원에서 '엑셀픽스-XT'를 활용한 측후방 경유 수술(TLIF)이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같은 시기 베트남에서도 유사한 성과가 있었다. 지난 3월 한국을 방문해 트레이닝을 받은 베트남 의료진 중 초레이 병원의 콰치 티엔 중 의사가 귀국 후 '엑셀픽스-XT'를 활용한 수술을 2차례 연속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엑셀픽스-XT'는 엘앤케이바이오메드가 최초로 개발한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으로, 후방 삽입 높이확장형 추간체유합보형재로 최소침습수술(MIS)에 사용된다. 이 제품은 2019년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다.
특히 영국에서의 수술 사례는 유럽 내 엘앤케이바이오의 높이확장형 케이지를 활용한 첫 척추수술 사례로 의미가 크다고 업계는 평가하고 있다.
엘엔케이바이오는 '엑셀픽스-XT'를 활용한 베트남, 영국에서의 연이은 수술 성공 사례가 동남아시아와 유럽 의료 현장에서 당사의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 공급이 활발할게 이루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보수적인 성향이 강한 유럽 시장에 아시아 기업이 진출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 영국에서 성공적인 출발을 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영국을 비롯한 유럽 전역에서 '엑셀픽스-XT'제품을 활용한 수술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베트남 시장에 당사의 높이확장형 케이지가 성공적으로 안착한 사례를 바탕으로 동남아시아 지역 트레이닝 강화 및 시장 확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영국 클레멘틴 처칠 사립병원과 베트남 초레이 병원 모두 '엑셀픽스-XT'를 활용한 추가 수술이 계획돼 있어 엘앤케이바이오의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 공급이 본격, 가속화될 전망이다.
메디컬투데이
이호빈
ghqls654@md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