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N 24시간 내 등록된 기사 - 114누적된 총 기사 -365,694

제약업계, 산불 피해 지원에 팔 걷었다

언론사

입력 : 2025.03.31 15:51

[헬스코리아뉴스 / 이시우] 국내 제약업계가 산불 피해 지역 주민 지원에 앞다퉈 나서고 있다. 지원 방식은 크게 현지 주민들이 사용할 의약품과 현금으로 나눌 수 있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동아제약은 최근 경상북도 의성군, 경상남도 산청군 등 산불 피해 지역 주민을 위해 써달라며 감기약 판피린, 어린이 감기약 챔프, 소화제 베나치오 등 총 5종의 의약품 3600여 개와 박카스D 4000병을 전달했다.

일동제약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의성군청, 경북약사회 등과 협력해 자사의 건강기능식품, 의약품, 의약외품 등 시가 60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재해 지역에 전달했다. 기부 품목은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 마이니 슈퍼비 스트레스 피로케어 지큐랩 장건강 생유산균 코어 비타민 음료 아로골드 고품질 상처 밴드 케어리브 창상 관리 습윤드레싱 메디터치 해열·진통·소염제 캐롤 나이트 연질캡슐 등이다.

동성제약 역시 지난 28일, 경북 의성 지역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 피해 이재민들에게 긴급 구호 의약품을 기부했다. 기부 품목은 록소앤겔 1000개 록소앤겔 롤 1000개 비타비플러스액 1000개 디퓨탭 1000개 핫팩 1000개다. 이 제품들은 이재민과 자원봉사자·소방대원 등이 사용할 수 있다.

한미약품도 구호 물품 전달에 동참했다. 한미약품그룹은 경남 산청군, 경북 영덕군·영양군 등 대형 산불 피해 지역 지방자치단체와 협의해 ‘완전두유 국산콩 검은콩 고칼슘’ 2만 팩, 에너지드링크 ‘프리미엄레시피’ 1만 캔 등 총 3만여 개의 구호물품으로 힘을 보탰다. 구호물품은 피해 지역 주민뿐 아니라 화재 진압과 복구 작업에 투입된 소방대원, 자원봉사자 등 현장 대응 인력들에게도 전달된다.

한미그룹 관계자는 “예상치 못한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하고 싶고 조금이나마 힘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미약품그룹이 지원하는 산불피해 구호물품이 가득히 싸여 있는 모습.
한미약품그룹이 지원하는 산불피해 구호물품이 가득히 싸여 있는 모습.

성금도 잇따르고 있다. 제일약품 지주회사인 제일파마홀딩스는 자회사들과 함께 성금 5000만 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고 제일파마홀딩스의 일반의약품 계열사 제일헬스사이언스는 경상북도 약사회를 통해 진통·소염 효과가 있는 파스 ‘사니크린’ 4만 매와 방수 기능을 갖춘 상처보호 밴드 ‘아쿠아밴드 표준형’ 10만 매를 지원했다. 휴온스그룹은 산불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경남 산청군과 하동군, 경북 의성군, 울산 울주군 일대의 산불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성금 3억 원 기부를 결정했다.

SK디스커버리는 산하 관계사인 SK바이오사이언스, SK플라즈마, SK가스와 함께 총 5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됐으며, 안동 지역 피해 주민들의 생필품 지원 및 주거 환경 복구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안동은 SK바이오사이언스와 SK플라즈마의 공장들이 위치한 주요 생산 거점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31일 헬스코리아뉴스에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만큼 이번 산불 피해를 함께 극복하기 위해 지원을 결정했다”며 “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라고 말했다.


헬스코리아뉴스 이시우 admin@hkn24.com

  • * Copyright ⓒ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코리아뉴스 언론사에서 제공한 기사이며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연락부탁드립니다)


    헬스케어N 사이트의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헬스조선 헬스케어N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주)헬스조선,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1길 30 조선일보사 업무동 | 문의 02-724-7600 | FAX 02-722-9339 Copyright HEALTH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