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코리아뉴스 / 이창용]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시지메드텍, 제 28기 정기 주주총회이사회 개최 등
-
- 유현승 시지메드텍 신임 대표이사 [사진=대웅 제공]<br>
정형외과 임플란트 및 의료기기 전문기업 시지메드텍은 지난 28일 경기도 의정부 본사에서 제 28기 정기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제 28기(2024년도) 연결 및 별도 재무제표 승인, 신규 사내이사 선임, 이사 및 감사 보수한도 승인 등 총 4건의 안건이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이어 열린 이사회에서는 시지메드텍의 모회사인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하며, 그룹 차원의 전략적 연계를 기반으로 한 사업 확장 본격화를 예고했다.
유 대표는 서울대학교 무기재료공학과를 졸업하고, 대학원 재학 중 인체 뼈의 미네랄 성분인 ‘칼슘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CaHA)’ 합성 및 이를 이용한 인공뼈 연구에 뛰어든 이후 2000년 바이오알파(현 시지바이오 전신기업)를 창업하며 재생의료 분야에 본격 진출했다.
국내 최초의 정형외과용 골형성 단백질(BMP-2) 기반 골대체제 ‘노보시스(NOVOSIS)’와 주름 개선용 칼슘 필러 ‘페이스템(Facetem)’을 개발하여 성공시킨 주역이기도 하다.
유유제약, 신경과 치료 전략 공유 심포지엄 성공적 개최
유유제약이 의료 전문가들과 함께 신경과 질환 최신 지견 및 치료 전략을 공유하는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유유제약 뇌·말초순환 개선제 ‘타나민’, 항혈소판제 ‘유크리드’, 생약성 항우울제 ‘노이로민’ 등을 학술적으로 조명하기위해 개최됐으며, 주요 대학병원 신경과 전문의들의 강연 및 Q&A가 진행됐다.
서울아산병원 임재성 교수는 ‘Next Neuroprotective Agent : Differentiating EGb 761®’을 주제로 인지기능개선제인 타나민(EGb761®)의 신경보호 효과 및 임상적 유용성을 집중 조명했다. 경도인지장애(MCI) 단계에서 초기 치료 중요성과 콜린 알포세레이트 대비 EGb 761®’의 풍부한 임상 결과 소개했다.
국제성모병원 안상준 교수는 ‘CYP2C19 Genotype을 고려한 항혈소판제 선택’을 주제로 아시아인에서 다빈도로 나타나는 클로피도그렐 저항성 환자에서 유크리드정의 항혈전 효과와 안전성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노원을지대학교병원 이웅우 교수는 ‘신경과 Part에서의 노이로민의 임상적 활용’을 주제로 신경계 질환과 연관되어 나타날 수 있는 우울 증상과 관련해 노이로민의 임상적 유효성과 처방 Case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국제약품 “올해 경영 키워드는 안정적 성장”
국제약품이 올해 경영키워드로 안정적 성장으로 정하는 한편,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R&D 부문의 신약개발에 총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국제약품은 지난 28일 오전 9시 경기도 성남 본사 대회의실에서 제67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주주총회에서는 제67기 재무제표 및 연결 재무제표 승인의 건 사내이사 재선임 승인의 건 이사 보수 한도액 승인의 건 등이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국제약품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1565억 원, 영업이익 67억 원, 당기순이익 52억 원 등 실적보고와 주주 배당을 의결하는 한편 남영우, 김성규 이사를 재선임했다. 1주당 현금 30원 역시 결정했다. 이는 액면가 배당률로 3%에 해당한다.
어니스트리, ‘슈퍼브레시피 파로효소’ 출시
GC녹십자웰빙의 건강기능식품 유통전문회사인 어니스트리가 이탈리아산 유기농 효소가 함유된 ‘슈퍼브레시피 파로효소’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이탈리아산 유기농 파로를 발효하여 만든 제품이다. 글루텐 분해를 통해 소화 건강과 혈당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슈퍼브레시피 파로효소'는 유럽 프리미엄 곡물과 첨단 효소 기술이 결합된 건강기능식품이다. 유럽연합 DOP(원산지 표기 보호)인증을 받은 '일레 델 파로(Ille del Faro)'의 유기농 파로(Farro)를 곡물 원료로 한다. 국내 유일 글루텐 분해 효소 생산 신기술 인증 업체에서 제조되어 역가 수치 100만 유닛으로 높은 수준의 효소 활성도를 보장한다.
휴젤, 제24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휴젤은 31일 본사가 위치한 춘천의 세종호텔에서 제24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주주총회에서는 2024년 재무제표 승인 이사 및 감사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건 등 6개 안건이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지난해 휴젤은 연결재무제표를 기준으로 역대 최대 실적인 매출액 3730억 원을 달성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또한 1662억 원, 1,431억 원으로 최대치를 기록했다.
휴젤은 이날 기타비상무이사에 허준녕 부사장(GS 미래사업팀장)을 신규 선임했다. 기타비상무이사 2인, 사외이사 1인,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1인, 감사위원회 위원 2인은 기존 인원들을 재선임했다.
헬스코리아뉴스
이창용
admin@hkn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