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N 24시간 내 등록된 기사 - 11누적된 총 기사 -365,138

리가켐바이오, AACR서 암 치료제 전임상 결과 발표

언론사

입력 : 2025.03.27 11:31

[메디컬투데이=이호빈 기자] 리가켐 바이오사이언스(이하 리가켐바이오)가 2025년 미국 암연구학회(AACR)에서 면역항암제 개발 성과를 발표한다. 이번 발표는 회사의 최신 연구 및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항암 후보물질에 대한 전임상 결과를 다룬다.

이번 연구결과들은 4월 25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미국 암연구학회(AACR 2025)'에서 리가켐바이오와 파트너사들을 통해 구두발표 및 포스터 발표될 예정이며, 이와 관련한 초록은 25일 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됐다.

이번 발표에서 주목할 점은 리가켐바이오가 개발 중인 STING agonist 'LCB39'이다. LCB39는 선천성 면역세포 활성화를 목표로 하며, 기존의 면역항암제가 가진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리가켐바이오에 따르면 이 물질을 통해 세포투과성을 낮추고, 암조직 내 침투성과 노출 기간을 늘려 효능과 안전성을 모두 확보했다. LCB39의 임상 진입은 2026년 초로 예정돼 있다.

또한, 이번 발표에서는 ADC 플랫폼 기술 이전을 통해 도출된 후보물질 두 종에 대한 연구 결과도 포함됐다. 소티오(SOTIO)의 SOT106은 LRRC15 단백질을 타겟으로 하는 ADC로서 다양한 악성 종양에서 유망한 효과를 보였으며, 임상적으로 적절한 용량에서 완전관해를 나타냈다. 익수다의 IKS04는 CA242 항원을 타겟으로 하여 위장암 등에서 뛰어난 항종양 효능을 보여줬다.

리가켐바이오는 링커 기술력 또한 입증했다. 특히 FRα(Folate-Receptor alpha) ADC와 vc 링커 비교 실험에서 리가켐바이오의 링커가 우수한 내약성과 혈중 안정성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연구 성과를 통해 기존 링거 기술들 대비 리가켐바이오의 자체 개발 링거 기술의 우수성을 재확인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메디컬투데이 이호빈 ghqls654@mdtoday.co.kr

  • * Copyright ⓒ 메디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메디컬투데이 언론사에서 제공한 기사이며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연락부탁드립니다)


    헬스케어N 사이트의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헬스조선 헬스케어N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주)헬스조선,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1길 30 조선일보사 업무동 | 문의 02-724-7600 | FAX 02-722-9339 Copyright HEALTH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