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N 24시간 내 등록된 기사 - 82누적된 총 기사 -365,209

한샘, 복지시설에 가구 지원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3자 업무협약 체결

언론사

입력 : 2025.03.27 11:21

[메디컬투데이=최유진 기자] 한샘이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및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손잡고 비영리 법인 및 사회복지시설에 필요한 가구를 지원하는 '서울시 복지지원 증진 및 민간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5일 서울 공덕에 위치한 서울복지타운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한샘 기업문화팀 김연의 부장,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황수빈 실장 직무대리,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김상엽 사무총장이 참석해 가구 지원 방향을 논의했다.

한샘은 이번 협약을 통해 비영리 법인과 사회복지시설이 필요한 가구를 직접 선택하고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과정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의 자원공유 플랫폼 'e-자원공유'를 통해 진행되며, 첫 해에만 4000만원 상당의 가구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기부된 가구의 탄소 감축 기여량도 측정해 지속 가능한 환경 경영에도 앞장선다는 목표다.

1984년 설립된 법정단체인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는 시민 복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며, 민간 자원의 발굴 및 연계에도 주력하고 있다.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는 온실가스 감축을 목표로 하는 거버넌스 기구로서 총 60개의 단체가 참여 중이다.

한샘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취약계층 주거 환경 개선과 나눔 실천뿐만 아니라 환경 보호에도 꾸준히 앞장설 것"이라며 향후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과 친환경 경영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메디컬투데이 최유진 gjf256@mdtoday.co.kr

  • * Copyright ⓒ 메디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메디컬투데이 언론사에서 제공한 기사이며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연락부탁드립니다)


    헬스케어N 사이트의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헬스조선 헬스케어N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주)헬스조선,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1길 30 조선일보사 업무동 | 문의 02-724-7600 | FAX 02-722-9339 Copyright HEALTH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