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N 24시간 내 등록된 기사 - 12누적된 총 기사 -365,139

오가노이드사이언스, ‘OrganoidDeveloperConference2025’ 개최

과학과예술의융합 및 혁신의장으로초대

언론사

입력 : 2025.03.27 09:31

[헬스코리아뉴스 / 이시우] 오가노이드사이언스는 오는 6월 13일부터 14일까지 ‘Organoid Developer Conference 2025(ODC 2025)’를 개최한다.

2018년 시작된 ODC는 오가노이드를 중심으로 한 혁신적인 연구와 응용 가능성을 탐구하며, 과학과 예술, 기술과 문화를 융합하는 장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이번 ODC25는 과학적 발전을 넘어 창조적 협력을 확대하고, 새로운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중요한 플랫폼이 될 예정이다.

ODC 2025는 ‘다름에서 시작되는 창조적 에너지: 혁신의 교차점’이라는 주제로, 과학과 예술이 융합하여 만들어내는 혁신적 가능성을 조명한다. 오가노이드는 생명과학과 의료기술의 발전을 이끄는 핵심 기술로, 재생의학뿐만 아니라 정밀의료, 신약 개발, 신소재 평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는 오가노이드 연구의 최신 동향과 더불어, 인공지능, 정밀의료, 지속 가능한 바이오기술 등의 발전 가능성을 조망할 예정이다.

ODC 2025는 단순한 학술대회를 넘어 과학, 예술, 문화가 어우러지는 축제 형식으로 진행된다. 과학적 혁신과 예술적 감성이 결합된 퍼포먼스, 디자인 전시, 기술 기반 필름 페스티벌 등이 다채롭게 마련되며, 연구자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도 쉽게 참여하고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컨퍼런스 첫날(6월 13일)에는 ‘Organoid & Artificial Organ’, ‘Organoid Intelligence’, ‘Precision Medicine and Therapy’, ‘Sustainable Technology’ 등의 세션을 통해 오가노이드 기술이 적용된 차세대 의료 및 바이오기술을 소개한다. 오가노이드 기반 인공장기, 인공지능을 활용한 생명과학 연구, 맞춤형 치료제 개발 등 최신 연구 성과가 공유될 예정이며, 지속 가능한 기술을 통해 바이오산업의 미래를 탐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둘째 날(6월 14일)에는 ‘Food Technology’, ‘AFI Global Idea Challenge(AFI GIC)’, ‘K-Fashion Technology’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융합 가능성을 다룬다. 특히, ‘AFI Global Idea Challenge(AFI GIC)’는 동물 실험 없는 과학을 주제로, 전 세계 연구자와 혁신가들이 참여하는 창의적 아이디어 경연 대회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패션과 첨단 소재가 결합된 ‘K-Fashion Technology’, 대중과 함께하는 ‘삼프로TV 오가노이드 토크쇼’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이번 ODC 2025는 ‘Artience(아티언스)’ 프로젝트도 함께 진행된다. 아티언스는 2011년부터 대전문화재단의 지원으로 시작된 협력 프로젝트로, 과학자와 예술가가 함께 과학적 원리를 예술적 방식으로 표현하는 연구를 수행해왔다. ODC 2025는 오가노이드와 생명과학 기술이 예술적 언어로 재해석되는 과정이 공개되며, 과학과 예술의 경계를 허물고 창의적 사고를 확장하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헬스코리아뉴스 이시우 admin@hkn24.com

  • * Copyright ⓒ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코리아뉴스 언론사에서 제공한 기사이며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연락부탁드립니다)


    헬스케어N 사이트의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헬스조선 헬스케어N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주)헬스조선,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1길 30 조선일보사 업무동 | 문의 02-724-7600 | FAX 02-722-9339 Copyright HEALTH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