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티르티르(대표 안병준, 이지철)가 유럽 최대 뷰티 리테일러(온오프라인) 노티노의 인 스토어 행사에서 압도적인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유럽 시장에서 K-뷰티의 새로운 리더십을 증명했다.
노티노는 유럽을 대표하는 뷰티 리테일러로, 향수, 스킨케어, 메이크업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폭넓게 취급하며 글로벌 브랜드와 협력해 최신 트렌드와 고품질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20개 이상의 유럽 국가에서 운영되며,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면서 뷰티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넓혀가고 있다.
체코 최대 뷰티 리테일러 노티노 행사의 티르티르 부스이번 행사는 3월 7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진행됐으며, 특히 행사 첫날에만 총 4141명의 고객이 방문했다. 이는 노티노 매장에서 진행된 유사 행사 대비 약 3배 높은 수치로, 체코 뷰티 업계에서도 주목할 만한 기록으로 평가된다. 특히 행사 첫날 실적 기준으로 티르티르는 체코 노티노 매장에서 단일 브랜드 판매 1위를 기록했으며, YSL, 랑콤, MAC 코스메틱스, 디올 순이었다. 또한, 유럽 내 20개 이상의 노티노 매장 중 이번 행사가 진행된 매장 기준으로 매출 TOP 7에 올랐으며, 행사 매장 전체 매출의 약 23%를 차지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행사에서는 티르티르의 글로벌 베스트셀러인 '마스크 핏 레드 쿠션'을 포함한 '마스크 핏 올커버 쿠션', '마스크 핏 아우라 쿠션' 등 다양한 쿠션 제품과 함께, 미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던 스킨케어 제품들이 함께 판매됐다. 또한, 유럽 시장에 새롭게 선보인 '워터리즘 글로우 미니 틴트'도 큰 관심을 받았다.
티르티르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유럽 시장에서 K-뷰티의 위상을 한층 높이며, 세계적인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며 "앞으로도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우수한 품질과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세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의학신문
김영주 기자
yjkim@bos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