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N 24시간 내 등록된 기사 - 102누적된 총 기사 -364,886

한국노바티스, 'Lp(a) 인식의 날' 캠페인 진행

심혈관 질환 위험 인자 Lp(a) 알리기 위한 사내 행사 개최

언론사

입력 : 2025.03.25 18:11

[메디컬투데이=이호빈 기자] 한국노바티스는 지난 24일 ‘Lp(a) 인식의 날(Lp(a) Awareness Day)’을 맞아 심혈관 질환 발생의 위험인자인 리포지단백질(a)(Lipoprotein(a), 이하 Lp(a))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내 혈관 속 Lp(a) 찾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Lp(a)는 혈액 내 콜레스테롤을 운반하는 지단백질 중 하나로, 심장마비와 뇌졸중 등의 심혈관 질환을 일으키는 주요 위험 요소다. 특히 유전적으로 수치가 결정되며, LDL 콜레스테롤 수치나 당뇨병과 같은 다른 요인과 독립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관리가 중요하다. 이에 가족 심장 재단은 매년 이 날을 통해 Lp(a)의 위험성과 검사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캠페인의 슬로건은 'Little(a), Big Impacts'로 설정됐으며, 이는 Lp(a)가 미치는 영향을 부각시키고 조기 진단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한 것이다.

세브란스병원 김중선 교수가 특별 강연자로 나서 관련 내용을 전달했으며, 참석자들은 이를 통해 Lp(a)에 대한 이해를 더욱 깊이 있게 하는 시간을 보냈다. 또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었다.

김 교수는 "Lp(a)는 전 세계 인구의 약 20%가 높은 수치를 보인다"며 "간단한 혈액 검사로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평생 한 번만 검사해도 충분하다"면서 "검사를 통해 잠재적인 심혈관 질환 발생을 예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국노바티스 조연진 전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예방적 조치를 취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으며, "앞으로도 한국노바티스는 이러한 노력을 지속하며 조기 진단 및 치료 환경 구축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이호빈 ghqls654@mdtoday.co.kr

  • * Copyright ⓒ 메디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메디컬투데이 언론사에서 제공한 기사이며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연락부탁드립니다)


    헬스케어N 사이트의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헬스조선 헬스케어N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주)헬스조선,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1길 30 조선일보사 업무동 | 문의 02-724-7600 | FAX 02-722-9339 Copyright HEALTH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