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N 24시간 내 등록된 기사 - 147누적된 총 기사 -365,046

문경제일병원, 예천군보건소와 치매검진사업 협약체결

언론사

입력 : 2025.03.21 12:51

문경제일병원은 지난 18일 예천군보건소와 치매 조기검진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의학신문·일간보사=박재영 기자]의료법인 동춘의료재단 문경제일병원은 지난 18일 예천군보건소와 지역 내 보건의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치매 조기검진과 발견을 위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치매 및 경도인지장애로 진단받지 않은 이들을 대상으로 한 치매 검진사업을 포함하며, 선별검사 결과 인지저하가 확인된 경우 협약병원인 문경제일병원에서 보다 정확한 진단검사와 감별검사를 시행하게 된다.

치매는 조기발견을 통해 적절한 치료와 관리가 이루어질 경우 중증으로 진행되는 것을 방지하고 증상 개선이 가능하므로, 이번 협약을 통해 치매환자 조기검진 및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신화 병원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치매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고, 치매 부담 없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예천군보건소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제일병원은 2024년 7월 '치매관리주치의' 시범사업 기관으로 선정되어 향후 더욱 적극적인 치매 관리 및 예방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의학신문 박재영 기자 jy7785@bosa.co.kr

  • * Copyright ⓒ 의학신문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의학신문 언론사에서 제공한 기사이며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연락부탁드립니다)


    헬스케어N 사이트의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헬스조선 헬스케어N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주)헬스조선,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1길 30 조선일보사 업무동 | 문의 02-724-7600 | FAX 02-722-9339 Copyright HEALTH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