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출처:의사신문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국시원)이 보건의료인 국가시험의 질 향상과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운영한 상시 고객 소통 채널의 2024년 운영 결과를 발표했다. 국시원은 시험 서비스의 각 단계별 이용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 의견을 수집하고 이를 개선하는 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국시원은 2024년 하반기부터 온라인 및 컴퓨터 시험(CBT) 프로그램을 활용한 상시 고객 소통 채널을 운영했다. 고객들은 시험을 이용한 후 △응시 직종 △시험 서비스 만족도 △자유 의견 개진 등의 항목을 통해 피드백을 남길 수 있었다. 이 과정에서 총 26건의 유효 의견이 접수됐으며, 23건은 즉시 개선이 완료됐고, 3건은 중장기 과제로 검토 중이다.
-
- 출처:의사신문
설문조사 결과, 국시원 시험 서비스에 대한 전체 만족도는 5점 만점에 평균 4.2점을 기록했다. 응답자 17080명 중 81%에 해당하는 13773명이 '만족' 이상으로 평가했으며, 국시원은 이를 바탕으로 시험 서비스 품질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시원은 "시험을 응시하는 모든 고객이 불편 없이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가시험의 신뢰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4년 국시원의 상시 고객 소통 채널 운영 결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시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의사신문
남궁예슬 기자
asdzxc146@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