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 부천성모병원, 한국장기조직기증원과 MOU 체결

언론사

입력 : 2024.06.18 09:21

[메디컬투데이=이재혁 기자]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이 한국장기조직기증원과 지난 17일 장기기증 활성화 및 장기이식 의료 분야의 공동 발전을 위해 부천성모병원 대회의실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천성모병원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뇌사추정자의 적극적인 발굴과 신속한 연락 체계 구축 ▲뇌사장기 기증자의 신속한 뇌사판정 및 효율적인 관리 수행 ▲기증을 위한 의료 정보 취득의 보장, 진료 행정 지원 협조 ▲기증을 위한 뇌사추정자 이송 필요시 적극적인 협조 및 신속한 뇌사판정 및 효율적인 관리 수행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이삼열 원장은 “장기기증은 새 생명을 살리는 가치 있고 아름다운 일이다”며 “생명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장기기증을 위해 최선을 다하시는 부천성모병원 의료진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부천성모병원 김희열 병원장은 “부천성모병원은 장기이식센터를 운영하며 장기이식수술을 통해 새 삶을 선물하는데 앞장섬은 물론 매년 한국장기조직기증원과 함께 장기기증캠페인을 진행하며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해 힘써왔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장기기증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더 확산시키고 장기이식 의료 분야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메디컬투데이 이재혁 dlwogur93@mdtoday.co.kr

  • * Copyright ⓒ 메디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메디컬투데이 언론사에서 제공한 기사이며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연락부탁드립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