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미국소화기학회에서 '짐펜트라' 임상 결과 공개

셀트리온, 미국소화기학회 참석해 인플릭시맙 피하주사 짐펜트라 임상 결과 발표

언론사

입력 : 2024.05.20 12:21

셀트리온이 18일부터 21일까지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2024 미국소화기학회(DDW)에서 인플릭시맙 피하주사(SC) 제형인 짐펜트라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
셀트리온이 18일부터 21일까지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2024 미국소화기학회(DDW)에서 인플릭시맙 피하주사(SC) 제형인 짐펜트라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
셀트리온이 18일부터 21일까지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2024 미국소화기학회(DDW)에서 인플릭시맙 피하주사(SC) 제형인 짐펜트라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셀트리온은 18일부터 21일까지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2024 미국소화기학회(DDW)에 참가해 세계 유일의 인플릭시맙 피하주사(SC) 제형인 짐펜트라의 긍정적 임상 결과를 공개했다.

DDW는 소화기학, 간장학, 내시경 및 소화기계 수술 분야 등에서 영향력을 지닌 글로벌 전문가들이 모이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학술대회다.

올해는 각국의 의료 전문가 1만 3000여 명이 참석해 염증성 장질환(IBD) 분야와 관련한 최신 의료 트랜드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학술의 장이 이어졌다.

셀트리온은 지난 3월 짐펜트라를 출시한 후 미국에서 열린 IBD 학회에 처음 참가해 현지 의료진과 주요 이해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제품 및 기업 인지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셀트리온은 19일 크론병(CD) 환자 180명, 궤양성 대장염(UC) 환자 237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짐펜트라 글로벌 임상3상의 2개년 장기 추적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지난 2월 개최된 유럽 크론병 및 대장염학회(ECCO)에서 해당 장기 임상 결과가 최초로 공개되며 현지 의료인드르이 높은 호응을 얻은 가운데 미국에서는 처음 공개된 것이다.

이번 연구는 54주(1년) 간 짐펜트라로 유지 치료(maintenance therapy)를 진행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102주차까지 치료를 연장해 장기 유효성 및 안전성을 관찰했다.

임상 결과, 102주 시점에서 54주와 유사한 수준의 유효성 결과가 도출됐으며, 안전성 측면에서도 새로운 우려사항이 발견되지 않았다.

치료 효능 및 안전성에 관한 긍정적인 연구 결과가 공개된 만큼 짐펜트라 처방에 대한 미국 의사들의 부담이 해소돼 처방 선호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셀트리온은 데이터 공개뿐만 아니라 DDW에 참석한 미국 IBD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짐펜트라를 홍보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20일에는 셀트리온 부스에서 '짐펜트라를 통한 장기적 치료 목적 달성 - 내시경적 치료 및 점막치유(Achieving long-term treatment goal with ZYMFENTRA - endoscopic remission and mucosal healing)' 제하의 세미나를 진행해 IBD 치료의 최신 트렌드에 기반한 짐펜트라 데이터 분석 결과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1일에는 '짐펜트라 이해하기 - UC 및 CD 유지치료에 새로운 치료법을 제공하는 세계 최초 및 유일의 인플릭시맙 피하주사제형(Understanding ZYMFENTRA - The first and only subcutaneous infliximab offering a new therapeutic approach in UC and CD maintenance)'을 주제로 한 심포지엄을 개최해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짐펜트라의 치료 효능과 제품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짐펜트라 처방에 대한 미국 의료진들의 우호적 환경 조성을 이끌며 선호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저명한 학술대회에서 짐펜트라의 유효성과 안전성이 입증된 연구 데이터가 지속적으로 공개되며 글로벌 석학들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미국 대형 처방약급여관리업체(PBM) 처방집에 선호의약품으로 등재되는 등 성과를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학회에 참석한 미국 IBD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제품 경쟁력을 알리며 선호도를 높이는 활동이 더해짐에 따라 짐펜트라 처방세가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마케팅 활동을 더욱 공격적으로 전개해 나가면서 실질적인 매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hjshin@monews.co.kr

  • * Copyright ⓒ 메디칼업저버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메디칼업저버 언론사에서 제공한 기사이며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연락부탁드립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