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 교육과정 전문인력 배출

2월 8~10일 실시, 전문인력 24명 배출

언론사

입력 : 2023.02.14 11:41

아주대병원 권역별호스피스센터에서 호스피스·완화의료 표준과정을 10일 이수했다
아주대병원 권역별호스피스센터에서 호스피스·완화의료 표준과정을 10일 이수했다
아주대병원 권역별호스피스센터에서 호스피스·완화의료 표준과정을 10일 이수했다

[메디칼업저버 강수경 기자] 아주대병원은 권역별호스피스센터가 2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호스피스·완화의료 표준교육과정Ⅱ(실무교육 20시간)를 운영, 24명의 전문인력을 배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호스피스 교육은 말기증상관리의 실제, 임종 돌봄 및 돌봄프로그램의 실제, 환자 및 가족과의 의사소통, 전인적 평가와 돌봄계획 수립, 의사·간호사·사회복지사의 직종별 토의 등 실무에 필요한 과정으로 진행됐다.

한편 연명의료결정법 시행규칙 제20조에 따라 호스피스 전문인력은 법정교육으로 표준교육Ⅰ(이론교육 40시간)을 이수한 자에 한해 표준교육Ⅱ(실무교육 20시간)를 이수할 수 있고 총 60시간을 수료해야 활동할 수 있다.

아주대병원은 2019년 권역별호스피스센터로 지정돼 호스피스 전문인력 양성 및 권역 내 전문기관 운영 멘토링, 필수인력 위한 다양한 교육 과정 운영 등 지역사회 호스피스·완화의료 질 향상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메디칼업저버 강수경 기자 sggang@monews.co.kr

  • * Copyright ⓒ 메디칼업저버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메디칼업저버 언론사에서 제공한 기사이며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연락부탁드립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