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노, 가정용 심전도기기 인증 획득

Hativ P30 인증, 두 번째 심전도 기기 공개...30초 내 심전도 측정

언론사

입력 : 2022.10.11 09:41

출처:메디칼업저버
출처:메디칼업저버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뷰노(대표 이예하)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가정용 심전도 측정 의료기기 Hativ P30의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제품은 심전도 데이터를 분석해 정상동리듬, 심방세동, 서맥, 빈맥 등 분석 결과를 제공하는 가정용 심전도 측정 의료기기다.

작고 휴대가 간편해 30초 내 간단하게 심장 신호를 측정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분석 결과를 연결된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6유도 정밀 측정이 가능한 만큼 측정 방식이 간단하고 스마트워치, 웨어러블기기 등을 활용한 방법보다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뷰노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B2C 사업을 본격화하는 한편, 인공지능(AI) 기반 심전도 분석 소프트웨어 뷰노메드 딥ECG를 탑재한 가정용 AI 의료기기 상용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내년 상반기 통합 건강관리 브랜드 Hativ를 런칭, 만성질환 건강관리 앱과 혈압계, 체온계 등을 선보여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으로 외연을 확장할 방침이다.

뷰노는 "향후 통합 건강관리 브랜드를 선보임으로써 환자 중심 헬스케어를 실현하고 예방적 치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ygyang@monews.co.kr

  • * Copyright ⓒ 메디칼업저버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메디칼업저버 언론사에서 제공한 기사이며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연락부탁드립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