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유아 흡연 위해 예방 교육 공모전 개최

전국 유치원·어린이집 교육 활동 및 유아의 그림 그리기 공모

언론사

입력 : 2022.05.29 18:21

[메디컬투데이=이재혁 기자]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유아 흡연 위해 예방 교육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2022년 ‘제7회 유아 흡연 위해 예방 교육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전국의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 및 만 3~5세 유아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전 누리집에서 오는 30일부터 7월27일까지 작품을 공모한다. 공모전은 교육 활동과 유아 그림 두 분야로 모집하며, 유아 흡연 위해 예방 캐릭터를 활용해 응모도 가능하다.

다만, 참가자는 흡연자를 비하하거나 혐오하는 내용, 흡연 장면을 흉내, 담배꽁초를 만지거나 냄새를 맡는 등 위험한 행동은 포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중 발표 예정이며, 수상자(기관 25개소, 유아 45명)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한다.

올해 제7회를 맞이하는 유아 흡연 위해 예방교육 공모전은 유아가 담배의 해로움과 금연 필요성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보고 자유롭게 그림으로 표현하도록 함으로써, 유아 눈높이에서 흡연 위해에 대한 인식을 확인하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또한, 교사들의 우수하고 창의적인 교육활동 사례를 적극적으로 발굴·확산하여 교사의 흡연 위해 예방 교육 의지와 자긍심을 고취하고 양질의 교육자료 개발을 촉진해왔다. 이에 유아에 적합한 창의적이고 우수한 사례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제도 개선에 활용하고 확산할 예정이다.

유아 흡연 위해 예방사업은 유아에게 흡연의 해로움 및 간접흡연의 위험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이를 통해 성장기 흡연 진입을 방지하고자, 2015년부터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국가금연지원센터가 추진하고 있다.


메디컬투데이 이재혁 dlwogur93@mdtoday.co.kr

  • * Copyright ⓒ 메디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메디컬투데이 언론사에서 제공한 기사이며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연락부탁드립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