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윤곽수술, 안전과 효과 모두 잡고 싶다면

언론사

입력 : 2022.05.27 17:01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탈마스크’ 시기가 본격화 되면서 ‘마기꾼’ 타이틀을 피하기 위해 미용 성형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개인마다 다양한 콤플렉스가 있겠지만 최근 동향을 보면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가려진 얼굴 라인의 개선 관련 니즈가 높다.

얼굴 작아지는 법 등을 알아보는 이들이 늘어남과 동시에 안면윤곽수술에 대한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작고 갸름한 얼굴 라인은 얼굴 전체적인 분위기에도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이목구비를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얼굴라인이 무너지기 시작하면 넙대대해보일 뿐만 아니라 울퉁불퉁한 윤곽 라인으로 인해 부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다.

특히 선천적으로 뼈가 발달해 얼굴 라인이 울퉁불퉁한 경우 안면윤곽수술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안면윤곽수술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뉘는데 광대축소수술, 사각턱수술, 턱끝수술이 있다. 그 중 광대축소수술은 돌출된 광대뼈 일부를 절골해 광대 라인을 다듬는 수술로 얼굴 라인이 전체적으로 부드러워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사각턱수술은 귀 아래 부위부터 턱 끝으로 이어지는 윤곽 라인을 변화시키는 수술이다. 필요에 따라 피질골 절제, 심부볼 지방 제거, 근육 축소를 함께 진행해 정면에서도 더 작고 갸름한 얼굴 라인으로 개선이 가능하다.

턱끝수술은 확실한 정면 효과를 위해 턱 끝의 길이, 폭, 돌출 정도를 고려해 얼굴 비율을 변화시키는 수술이다.

윤창운 원장 (사진=뷰성형외과 제공)
윤창운 원장 (사진=뷰성형외과 제공)

이러한 안면윤곽수술은 얼굴 뼈를 절제하는 수술로 외모 콤플렉스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지목되기도 하지만 무리하게 진행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하기 쉬워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

뷰성형외과 윤창운 원장은 “안면윤곽수술은 사람마다 신경선이나 절제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적합한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며 “흔히 안면윤곽수술을 진행할 때 무조건 많이 깎는 것이 좋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차각, 개턱 등 부자연스럽고 어색한 얼굴형을 만들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단순히 저렴한 이벤트성 비용에 혹하기보다는 의료진의 실력과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상주, 악성 고열증 치료제 보유 등 여러가지 사항을 체크해야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 * Copyright ⓒ 메디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메디컬투데이 언론사에서 제공한 기사이며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연락부탁드립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