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유통협회'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개최

언론사

입력 : 2021.12.03 22:52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한국의약품유통협회(회장 조선혜)가 올해에도 장애인 소규모복지 시설을 지원하기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2일 개최했다.

출처:의학신문
출처:의학신문

조선혜 의약품유통협회장은 "코로나가 길어지면서 소외 이웃들이 더욱 추운 겨울을 맞게 됐다. 모두가 어렵지만 이럴 때 일수록 사회 음지를 찾아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을 더욱 더 많이 가져야 하며, 그럴 때 우리 사회는 더욱 훈훈 해 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금년에는 코로나로 인한 복지시설의 어려움이 더 클 것을 고려해, 작년보다 50% 증가한 물량을 준비했다"며 "유통협회 회원사들의 정성과 온기를 담아 김장김치를 전해 드리니, 부족하지만 따뜻한 겨울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장애인소규모복지시설협회 홍금화 회장은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매년 잊지 않고 이렇게 소외되기 쉬운 저희 소규모 복지시설을 지원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매년 장애우들이 전해주신 김치를 정말 맛있게 먹고 있어, 그럴 때마다 감사함을 느낀다"고 화답했다.

협회는 이날 지오영 구내식당에서 협회 임직원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 15명과, 장애인소규모복지시설협회 인원 20여 명 등 총 35 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해당 복지 시설에 전달할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가졌다.

한편 이날 행사를 통해 마련한 김장김치 450박스(박스당 10㎏, 총 4500㎏)는 소규모 장애인 복지 시설 49곳에 전달했다.


의학신문 김상일 기자 k31@bosa.co.kr

  • * Copyright ⓒ 의학신문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