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최진혁 교수, 대한종양내과학회장 취임

언론사

입력 : 2021.05.24 15:41

아주대병원 종양혈액내과 최진혁 교수
아주대병원 종양혈액내과 최진혁 교수
아주대병원 종양혈액내과 최진혁 교수

아주대병원 종양혈액내과 최진혁 교수가 21일 개최된 대한종양내과학회 제19차 정기 심포지엄 및 총회에서 제16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1년이다.

지난 2005년 창립된 대한종양내과학회는 '암 환자 진료의 질 향상'을 위해 임상종양학에 관한 지식 증진과 임상종양의사간의 교류와 협력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항암화학요법을 담당하는 종양내과 의사들의 주 학회로 현재 약 1100여 명의 회원들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최진혁 교수는 지난 2012년부터 2019년까지 대한종양내과학회 상임이사, 부회장 등을 역임하며 학회 발전을 위해 힘써왔다.

최 교수는 연세의대를 졸업하고 1996년부터 아주의대 종양혈액내과학교실에서 근무하고 있다. 전문진료분야는 폐암, 위암, 두경부암이다. 미국 MD 앤더슨 암센터와 캐나다 국립암센터에서 연수한 이력이 있으며 지난 1997년 미국 암협회가 발간하는 CANCER지에 논문을 발표해 주목을 받았다. 이후에도 활발한 학술활동을 펼치며 유럽종양내과학회 우수논문초청상, 대한종양내과학회 보령우수연구자상, 보령학술상, 대한암학회 우수연구자상 등을 수상했다.

최진혁 학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학술활동, 대외교류, 대국민 홍보 등을 통해 학회 발전과 암환자 진료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사신문 김광주 기자 doctimes96@naver.com

  • * Copyright ⓒ 의사신문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