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력교정이 임상교정 패러다임 바꿀 것”

2021 성인교정 심포지엄 성황

언론사

입력 : 2021.05.03 08:52

한국성인치과교정연구회(회장 김광호)는 '약력교정(Light-force Orthodontics)'을 대주제로 지난달 25일 온라인으로 개최한 '2021 성인교정 심포지엄'에 450여명이 등록해 성황을 이뤘다고 전했다.

김상철 원광대 명예교수가 좌장을 맡은 첫 세션에서는 전윤식 교수(이화의대)가 '임상교정에서 Light force 왜 필요한가', 백승학 교수(서울대)는 '임상교정에서 Light force의 효율적 적용', 이기준 교수(연세대)가 '설측교정에서 Light force의 효율적 적용'이란 연제로 강연했다.

연자들이 수강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연자들이 수강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박영국 교수(경희대)가 좌장으로 나선 두 번 째 세션에서는 김영재 원장의 '튜브형 교정장치를 통한 Light force 활용', 배기선 원장(선부부치과)의 '디지털 테크놀로지를 통한 Light force 활용', 황현식 전남대 명예교수의 '악교정수술 환자에서 효율적인 Light force 적용' 강연이 펼쳐졌다.

출처:덴탈투데이
출처:덴탈투데이
연자들이 수강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박영철 연세대 명예교수는 "light force를 이용한 교정치료, 약력교정이 임상교정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게임 채인저(game changer)가 될 것임을 확신하며, 이에 대한 연구개발로 대한민국 임상교정이 또다시 세계교정학의 지형을 바꾸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올해로 28번째 개최된 성인교정 심포지엄은 단일 주제로 개최되는 학술행사로서 매년 최대 인원이 참석하는 학술모임으로 알려져 있다.


덴탈투데이 이지은 기자 admin@dttoday.com

  • * Copyright ⓒ 덴탈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