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N 24시간 내 등록된 기사 - 149누적된 총 기사 -359,726

두꺼운 눈두덩이 지방 제거, 지방량 따라 수술 or 주사 선택

언론사

입력 : 2021.03.08 15:01

눈의 크기는 타고난 것도 있지만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서 작아 보일 수가 있다. 세로 길이는 길지만 가로로 짧아 트임 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는가 하면, 눈두덩이에 지방이 많아서 눈꺼풀이 축 늘어지고 처져 전체적으로 졸리고 피곤해 보이는 경우도 있다. 후자의 경우에는 불필요한 눈두덩이의 지방을 없애기만 해도 또렷하고 시원한 눈매로 거듭날 수 있다.

눈두덩이에 지방이 가득한 경우에는 눈 크기가 작고 무쌍으로 보인다는 미용적인 단점만 있는 것이 아니다. 묵직한 무게감으로 인해서 눈에 쉽게 피로감이 쌓이는 기능적인 문제도 있다. 여기에 노화까지 진행이 된다면 눈꺼풀이 빠르게 처지게 되고, 속눈썹이 눈을 찔러 눈물이 나오거나 시력이 감퇴가 될 가능성도 있다.

이에 따라 눈두덩이, 눈꺼풀 지방 제거를 위해서 눈두덩이 지방 제거 수술, 주사 시술 등을 시도해 볼 수 있다. 어떤 방법으로 본인의 상태를 개선할 것인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 우선적으로 두꺼운 눈두덩이의 원인을 파악해야 적절한 방법으로 눈 위 지방제거를 해볼 수가 있다.

눈두덩이에 지방이 쌓이는 원인으로는 과도한 피하 지방, 눈꺼풀의 두꺼운 근육, 피부 자체가 두꺼운 경우 등이 있다. 일반적으로 지방량이 많은 것이 가장 큰 원인이다. 또 사람마다 두꺼운 눈두덩이 정도에도 차이가 있다. 그 외에도 쌍꺼풀의 유무, 눈꺼풀의 처짐 등 다양한 눈의 상태와 특징이 모두 개선 방법을 결정하는 데에 고려할 점이다.

▲이종훈 원장 (사진=리즈벨클리닉 제공)
▲이종훈 원장 (사진=리즈벨클리닉 제공)

눈두덩이 지방 제거 수술의 경우 눈꺼풀에 미세한 구멍을 생성해 최소로 절개한 뒤 불필요한 과한 지방을 제거하고 꼼꼼하게 봉합해 쌍꺼풀 라인을 생성하면서 마무리한다. 부기가 빠지고 회복이 되면 한층 더 크고 선명한 눈매로 완성이 된다.

피부 절개가 부담이 되는 경우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눈두덩이 지방제거 주사로 개선해볼 수 있다. 시술시간이 약 5~10분으로 빠르고, 부분마취만 이루어지며 실밥 제거도 필요 없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 등에게 적합한 방법이다.

눈두덩이 주사의 경우 시술이 간단하지만 지방이 많이 몰린 부위, 지방의 양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하기 때문에 시술 전에 해당 부위의 디자인 작업을 철저하게 해야 한다. 시술 이후의 결과를 충분히 예측해 보고 이에 적합하게 지방분해주사 약물을 직접적으로 주사함으로써 지방세포를 감소시켜 반영구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리즈벨클리닉 이종훈 원장은 “눈두덩이 지방 제거의 경우 환자 개인이 선호하는 방법, 그리고 눈두덩이의 지방량 등을 전반적으로 고려해서 수술이나 시술을 결정할 수 있어야 한다. 환자의 상태는 물론 가격, 시간 등 각종 비용적 측면까지 두루 고민해 결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며 “일률적인 방법으로 수술, 시술을 진행하고 지방의 양을 너무 과하게 제거한다면 오히려 더 피곤해 보일 수가 있기 때문에 해당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직접 상담과 수술 및 시술을 받을 수 있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august@mdtoday.co.kr

  • * Copyright ⓒ 메디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메디컬투데이 언론사에서 제공한 기사이며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연락부탁드립니다)


    헬스케어N 사이트의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헬스조선 헬스케어N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주)헬스조선,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1길 30 조선일보사 업무동 | 문의 02-724-7600 | FAX 02-722-9339 Copyright HEALTH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