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은 치유농업사 선발을 위한 자격시험 출제위원을 4월 1일부터 1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치유농업사는 국가공인 자격으로 치유농업법 시행령에 따라 농진원에서 2021년부터 자격시험을 시행하고 있다.
치유농업사 자격을 취득하면 치유농업 프로그램 개발과 실행, 치유농업 서비스 운영ㆍ관리, 치유농업 자원 및 치유농업 시설 운영ㆍ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출제위원은 농업, 식량, 원예, 축산, 곤충, 복지, 건강, 상담 등 관련 분야 연구자나 관련 박사학위 소지자 등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이면 지원 가능하다. 단, 치유농업과 관련된 학원 강사나 수험서적 집필 이력이 있는 자 등 시험의 공정성 시비 우려가 있는 자는 지원이 제한된다.
심의에 따라 적격자는 출제위원 인력은행에 등재돼 향후 출제위원으로 위촉이 가능하다. 출제위원으로 선발된 자는 치유농업사 자격시험 출제위원회에 참가, 객관식과 주관식 문제 출제 업무를 수행하며, 변별력 있는 다양한 문제를 확보, 우수한 치유농업사를 선발하는데 참여할 예정이다.
치유농업사 자격시험 출제위원의 자격 기준과 제출 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농진원 누리집과 치유농업 누리집(치유농업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식품저널
나명옥 기자
myungok@food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