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N 24시간 내 등록된 기사 - 89누적된 총 기사 -364,843

에스포항병원, 9기 사내CS강사 양성과정 성료

2박 3일간 경주 켄싱턴리조트에서 진행

언론사

입력 : 2025.03.25 14:31

에스포항병원이 지난 20일부터 양일간 경주 켄싱턴호텔에서 사내 CS 강사 양성과정을 진행했다.
에스포항병원이 지난 20일부터 양일간 경주 켄싱턴호텔에서 사내 CS 강사 양성과정을 진행했다.
에스포항병원이 지난 20일부터 양일간 경주 켄싱턴호텔에서 사내 CS 강사 양성과정을 진행했다.

[의학신문·일간보사=박재영 기자]에스포항병원(대표병원장 김문철)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경주 켄싱턴리조트에서 열린 2박 3일간의 사내CS강사 양성 과정을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내CS강사 양성 과정은 간호직, 방사선사, 물리치료사, 행정직 등 9기 양성 과정에 선발된 22명의 직원이 양성 과정에 참여했다.

9기 사내CS강사들은 이번 양성 과정을 통해 고객 서비스의 핵심 개념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갖춘 CS 강사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부서 내에서 향후 CS 활동을 담당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했다.

2박 3일 간의 양성 과정 교육프로그램은 ▲서비스 기본 개론 ▲CS 강의 기술 ▲CS 강사의 비전 설계 ▲CS 강사 스피치 ▲실전 강의 기법 실습으로 구성되어 진행됐다. 특히 실전 강의 기법 실습에서는 3분의 시범강의 실습으로 강사로서의 강점과 보완점을 피드백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기간 중 에스포항병원 김문철 대표병원장과 조광연 수석부원장이 직접 양성 과정 교육장을 찾아 조직 내 고객서비스 문화를 정착시킬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9기 기수를 격려하고 응원했다.

에스포항병원 2014년부터 사내CS강사를 직접 양성하며 이번 9기까지 약 100명의 병원 구성원을 사내 CS강사로 매년 양성했다. 특히 내년부터는 고객 서비스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향후 교육을 통해 양성될 CS리더자(부서장급)와 약 100명의 사내CS강사를 중심으로 부서별로 지속적이고 차별화된 CS 활동을 실시 할 예정이다.

황종탁 의료혁신부장은 "이번 사내CS양성과정 이후 고객 만족을 위한 변화된 CS 활동과 시스템을 통해 병원의 CS 분야를 발전해 나가고자 한다"라며 "앞으로 기존의 양성된 기수들과 이번 9기 기수의 CS 강사가 중심이 되어 병원을 방문하시는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조직 내에서 CS 활동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학신문 박재영 기자 jy7785@bosa.co.kr

  • * Copyright ⓒ 의학신문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의학신문 언론사에서 제공한 기사이며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연락부탁드립니다)


    헬스케어N 사이트의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헬스조선 헬스케어N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주)헬스조선,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1길 30 조선일보사 업무동 | 문의 02-724-7600 | FAX 02-722-9339 Copyright HEALTH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