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N 24시간 내 등록된 기사 - 145누적된 총 기사 -365,369

구강악안면외과학회·조직공학재생의학회 융합 워크숍

연구자 임상가들의 만남으로 난제해결

언론사

입력 : 2025.03.28 17:46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제2회 융합워크숍’이 지난 15일 서울치대병원에서 열렸다. 이번 워크숍에선 양 학회의 임상가와 연구자들이 만나 치과 및 구강악안면외과 분야에 있어서도 조직공학 분야의 연구 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했다<사진>.

 조직공학재생의학회는 인공장기, 줄기세포, 3D 바이오프린팅, organ on a chip, 유전자 치료 등 미래에 보편화될 융합의학연구에 있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학회로서 그간 세계적으로도 선도적인 역할을 해 왔으며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 회장인 이부규회장이 지난 1월부터 신임회장으로 취임한 상태다.

 이부규회장은 “연구자들은 연구의 적용부분이, 임상가들은 해결하기 힘든 난제를 어떻게 극복해야 하는지 고민스럽지만 서로 만나기가 쉽지 않는 상황인데 그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이 바로 조직공학재생의학회로 기초 학문과 임상을 연계하는 이른바 ‘중개 연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부규회장은 이어 “융합워크숍은 올해가 두 번째인데 특히 젊은 임상가들을 적극적으로 매칭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행사가 지속적으로 개최되면 양측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치학신문

  • * Copyright ⓒ 치학신문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치학신문 언론사에서 제공한 기사이며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연락부탁드립니다)


    헬스케어N 사이트의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헬스조선 헬스케어N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주)헬스조선,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1길 30 조선일보사 업무동 | 문의 02-724-7600 | FAX 02-722-9339 Copyright HEALTH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