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N 24시간 내 등록된 기사 - 118누적된 총 기사 -365,647

차바이오텍, 최석윤 전 메리츠증권 고문 대표 내정

언론사

입력 : 2025.03.31 09:51

[메디컬투데이=이호빈 기자] 차바이오텍은 최석윤 전 메리츠증권 고문을 영입, 31일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개최해 대표이사로 선임할 예정이라고 최근 밝혔다.

40여 년간 투자은행 업계에서 일해온 최석윤 부회장은 크레디 스위스, 바클레이즈, RBS 한국대표와 골드만삭스 한국 공동대표 등을 역임했다. 이후 모교인 서울대 경영대학에서 3년간 강의한 뒤 메리츠화재 기업부문 사장, 메리츠증권 고문을 역임했다.

차바이오텍은 아시아 헬스케어 시장 확대를 위해 다이와 투자은행 부문 글로벌 대표를 역임하고 코트라 인베스트 코리아 대표로 4년간 활동한 한기원 사장도 영입했다.

LA 차병원의 경영 효율화를 위해서는 김창욱 전 KPMG 파트너가 현지 병원 관리법인 대표로 합류했다.

차바이오텍은 이와 함께 내부 조직과 계열사 관리를 효율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삼성선물 대표를 지낸 박번 사장을 기용했다.

이에 앞서 차바이오그룹은 2024년 7월 KBS 경제주간과 KBS비즈니스 대표를 역임한 박유한 사장을 전략기획본부장으로 영입해 그룹 전반의 조직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메디컬투데이 이호빈 ghqls654@mdtoday.co.kr

  • * Copyright ⓒ 메디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메디컬투데이 언론사에서 제공한 기사이며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연락부탁드립니다)


    헬스케어N 사이트의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헬스조선 헬스케어N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주)헬스조선,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1길 30 조선일보사 업무동 | 문의 02-724-7600 | FAX 02-722-9339 Copyright HEALTH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