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투데이=최유진 기자] 바디프랜드가 '2025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침대 및 매트리스 부문 1위를 12년 연속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산업별 브랜드 가치 1위를 선정하는 인증 제도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합산한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한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평가에서 침대/매트리스와 헬스케어 부문 모두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바디프랜드는 경기 침체 속에서도 연구개발(R&D)에 약 1000억원을 투자하며 슬립테크 기술과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를 통해 종합 헬스케어 기기 브랜드로서의 위치를 강화했다. 특히 라클라우드는 모션베드 시장에서 전통 강자로 자리매김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브랜드는 '헬스모션' 등의 제품으로 최적의 각도를 제공해 건강한 수면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라클라우드는 고품질의 매트리스 소재와 내장 모터로 주목받고 있다. 매트리스는 천연 고무량이 93%에 달하는 프리미엄 천연 라텍스를 사용하며, 글로벌 전동모터 브랜드 독일 OKIN사의 모터를 적용해 내구성을 담보하면서 미세한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고객들의 관심 덕분에 이번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건강 수명 10년 연장'이라는 목표 실현을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약속했다.
메디컬투데이
최유진
gjf256@md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