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혈관중재시술 세계적 인정받는 대가
협심증, 심근경색증 치료인 ‘심장중재시술의 세계 최고수’로 불린다. 시술만 잘하는 의사로 이름을 알린 것이 아니라, 시술 방법을 국내외에 전파시킨 주인공이다.
주요 진료 분야는 관상동맥질환, 협심증·심근경색증, 대동맥판막 스텐트 치료 클리닉이다. 1989년 승모판막 풍선 확장술, 1991년 관상동맥 스텐트시술을 국내 최초로 시행했고 이를 세계적 수준으로 발전시켰다. 동시에 많은 연구를 통해 괄목할 만한 학문적 업적을 도출했다. 세계 최고 권위지인 뉴잉글랜드저널오브메디신(NEJM)에 국내에서 처음으로 논문을 6번 게재했다. 또한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대동맥판막협착증 환자에게 경피적대동맥판막 스텐트 시술을 성공하며 지금까지 2000명이 넘는 환자들을 치료했다.
서울아산병원은 총 2,432 병상을 갖춘 국내 최대 병원이다. 선진의료체계를 기반으로 최적의 진료 시스템, 최첨단 의료 장비를 갖추고 우리나라의 의료 발전을 선도해 왔다. 암병원, 어린이병원, 심장병원, 장기이식센터 등 특화된 전문 진료와 협진을 통해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울아산병원은 대한민국 국민들이 가장 많이 찾는 국내 최정상 병원으로 연간 7만 건 이상의 고난도 수술을 시행하며 중증환자 치료에 앞장서고 있다.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43길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