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병 전문의들, 솔선수범해 손씻기 독려

입력 2020.04.01 10:34

손씻기 캠페인 솔선수범

캠페인 로고
대한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 제공

감염병 전문의사들이 솔선수범해 코로나19 퇴치를 위한 대국민 손씻기 캠페인에 나선다.

대한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는 손씻기의 중요성 인식 증진과 일상화를 위한 ‘솔선수(手)범 캠페인–코로나19 퇴치 손 씻기부터’를 진행한다.

학회는 코로나19 퇴치를 위해 손씻기와 사회적 거리두기 등 개인 생활방역이 중요함을 알리고, 감염병 전문의료인부터 솔선수범해 손씻기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캠페인에 담았다.

솔선수범 캠페인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손을 씻고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해 ‘#솔선수범캠페인, #나는00니까’​ 등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학회는 솔선수범 캠페인이 의료계를 넘어 사회 각 분야의 영향력자를 포함한 일반 국민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적극적 참여를 호소할 예정이다.

대한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 송영구 회장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손씻기는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방법으로, 감염병 원인균과 바이러스를 80%까지 제거할 수 있다”며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모두가 캠페인에 동참하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솔선수범 캠페인은 헬스케어커뮤니케이션회사 엔자임헬스의 재능 기부를 통해 이뤄진다. 엔자임헬스는 이번 캠페인에 헬스케어 PR, 마케팅, 디지털, 디자인 자원을 종합적으로 투입한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