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피로에 좋은 체조, '이렇게' 피로 풀자!

입력 2015.01.05 10:46

만성피로에 좋은 체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크리스마스와 새해 등 바쁜 연휴가 이어지면서 피로를 느끼는 사람도 많아졌다. 휴식 뒤에도 피로가 해소되지 않았다면 만성피로에 좋은 체조를 따라 해보자.

만성피로에 좋은 체조는 간단해 쉽게 따라할 수 있다. 먼저 두 발을 벌리고 앉아 상체를 바로 세운 뒤 두 손을 무릎에 얹고 상체를 천천히 앞으로 숙인다. 이때 얼굴은 정면을 향하고 두 손은 발을 따라 발끝으로 천천히 움직여준다. 3~4회 정도 동작을 반복한다.

여자가 만성피로에 좋은 체조를 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캐스트 캡처

다음으로 두 발을 모은 채 앞으로 뻗고 발끝을 세운 뒤 목 뒤에 깍지를 끼고 앞으로 숙여준다. 이어 몸을 일으켜 세운 뒤 상체를 왼쪽으로 돌려준다. 다시 몸을 앞으로 숙였다가 세운 뒤 오른쪽으로 틀어준다. 역시 3~4회 가량 동작을 반복한다.

만성피로를 풀기 위해서는 몸을 둥글게 말아 구르는 체조도 도움 된다. 무릎을 굽혀 두 팔로 감싸 안고 목을 앞으로 숙인다. 이 상태로 뒤로 넘어졌다 일어나는 방식으로 구르면 된다. 목을 옆으로 돌리면서 구르기를 하면 목 주위 근육이 다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체조가 끝났다면 제자리에 편하게 눈을 감고 누워 편하게 숨을 쉬는 시간을 갖는 것이 좋다. 두 팔을 손바닥이 하늘로 향하도록 바닥에 내려놓고, 내쉬는 숨을 길고 편안하게 내쉬면 된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