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N 24시간 내 등록된 기사 - 101누적된 총 기사 -367,212

화이트닝, 햇볕만 피하고 계신가요?

김영구의 피부콘서트

연세스타피부과/김영구 원장

날씨가 따뜻해진 만큼 강해진 햇볕에 화이트닝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화이트닝을 위한 노력으로는 자외선차단제, 선캡, 선글라스, 화장품 등 다양하다. 그러나 햇볕만 피한다고 하얀 피부가 유지될까? 피부를 맑고 하얗게 유지하는 데는‘노화’현상을 막는 것이 더 중요하다. 반대로 말하자면 피부를 하얗게 만드는데 성공하면 노화를 늦출 수도 있는 셈이다. 화이트닝은 단순히 피부를 하얗게 만드는 것이 아닌, 피부의 색, 탄력, 맑기 등과 관련이 깊기 때문이다.

하얀 피부, 화장품이 지켜줄까?
대부분의 여성들이 화이트닝을 위해 가장 먼저 신경 쓰는 부분은 화장품이다. 화장품부터 에센스, 색조화장품까지 ‘화이트’라는 이름이 붙은 제품들로 화장대가 채워지는 것이 보통이다. 그러나 화장품은 약이 아니다. 미백 라인에 사용되는 성분들은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거나 각질층에서 생긴 멜라닌 색소를 탈락시키는 기능을 한다. 하지만 이미 침착 된 색소를 치료 하는 것보다는 더 생기지 않도록 하는 관리의 목적이 더 크다. 또한 개인마다 자외선에 노출되는 빈도에 다라 칙칙함의 강도도 다르며, 유전적인 영향도 있으므로 화이트닝 제품 사용효과도 다를 수 밖에 없다. 꾸준한 제품사용과 다양한 미백관리를 병행하며 상승효과를 기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하얀 피부, 방해요인 해결이 중요!
피부가 칙칙해 보이는 이유는 기미, 잡티, 주근깨와 같은 색소침착, 피부노화로 인한 피부톤 저하가 원인이다. 때문에 피부 화이트닝을 위해서는 한가지 치료 보다는 개인 피부 특성에 맞는 치료를 병행 하는 것이 현명하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화이트닝 치료법인 ‘복합 기미 치료’는 강력해진 레이저 파장으로 효과는 높고, 레이저 조사부위는 정확해 피부자극이 줄어들어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것이 특징.
기미, 주근깨, 검버섯, 잡티, 칙칙하고 탄력 없는 피부 한번에 해결하는 레이저토닝, 뉴브이빔, 젠틀맥스 3개의 레이저가 복합적으로 사용되면서 시너지효과를 보인다. 복합 기미 치료는 단일 피부질환 개선을 위한 치료를 반복하는 것보다 한번에 다양한 피부문제가 개선되기 때문에 피부가 밝아 보이고, 어린 피부로 회복되는 효과가 매우 높다. 

연세스타피부과 김영구 원장

* 본 칼럼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김영구의 피부콘서트

피부 미인을 꿈꾸는 이들과 함께하는 김영구 원장의 아름다운 피부 화음 만들기

연세스타피부과 /김영구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세브란스병원 피부과 전공의
피부과 전문의
포천중문의대 조교수
연세대 의과대 외래교수
인제대 의과대 외래교수
대한 코스메틱피부과 학회정회원
대한 보톡스학회 정회원
대한 피부과 학회 개원의 협의회 정회원
한.일 피부과학회 정회원
대한의학레이저학회 상임이사
현. 연세스타피부과 원장
저서) 메디칼 바디케어(여문각, 2006년 3월)
  • Copyright HEALTHCHOSUN.COM


헬스케어N 사이트의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헬스조선 헬스케어N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주)헬스조선,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1길 30 조선일보사 업무동 | 문의 02-724-7600 | FAX 02-722-9339 Copyright HEALTH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