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 경험?" 황당, 여성 얼굴 보며 소변 보는 男… 태국 놀이공원 화장실 '논란'

입력 2025.04.07 14:15

[해외토픽]

좌-여성들이 거울보고 있는 모습/우-남성들이 소변기 앞에 있는 모습
태국의 한 유명 놀이공원 남자 화장실에 설치된 양방향 거울이 논란이다./사진=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캡처
태국의 한 유명 놀이공원 남자 화장실에 설치된 양방향 거울이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3일(현지시각)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태국 방콕 드림월드에 있는 남성 화장실이 SNS를 통해 논란이 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37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한 SNS 채널에 공개된 영상을 보면 화장실 소변기를 이용하는 남성들에게 바깥이 그대로 보인다. 밖에서 지나가는 여성들은 멈춰 서서 화장실 쪽을 바라보며 거울을 보거나 화장을 고치고 있다. 마치 소변기 앞에 선 남성들이 여성을 쳐다보며 볼일을 보고 있는 듯한 모습이다. 이 영상은 조회수 1300만 건을 넘으며 대중의 분노를 샀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충격적이다" "역겹다" "성차별이다"라는 비난을 쏟아냈다.

양방향 거울은 겉보기에 일반 거울과 같지만 한쪽 면에서는 바깥 상황을 그대로 볼 수 있어 보통 경찰서 취조실 같은 특수 상황에 사용된다. 지난 2021년 중국의 한 술집도 여성 화장실에 설치된 양방향 거울이 발각돼 논란이 됐다. VIP룸에서 남성들이 여성들의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었기 때문이다. 이 시설은 정부의 개입으로 철거됐다.

태국 드림월드 운영 책임자인 타왓 야마셈은 "모두에게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외부에서는 그냥 거울일 뿐이다"라고 설했다. 이 논란의 화장실이 아직까지 운영되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이 기사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