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세’ 제시카 알바, 비키니 탄탄한 몸매 공개… 고강도 ‘이 운동’ 꾸준히 했다는데?

입력 2025.02.19 11:37

[해외토픽]

제시카 알바 사진과 제시카 알바가 비키니를 입고 포즈를 취한 모습
미국 배우 겸 사업가 제시카 알바(43)가 비키니를 입고 탄탄한 몸매를 공개했다./사진=제시카 알바 인스타그램 캡처
미국 배우 겸 사업가 제시카 알바(43)가 비키니를 입고 탄탄한 몸매를 공개했다.

지난 17일(현지 시각) 제시카 알바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멕시코 카보 여행 중 비키니를 입고 포즈를 취한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한 사진 속 그는 군살 없는 탄탄한 구릿빛 몸매를 뽐냈다. 앞서 그는 평소 요가와 스트레칭, 고강도 근력 운동으로 몸매를 관리한다고 밝힌 바 있다. 제시카 알바가 즐겨 하는 운동의 효과가 어떨지 자세히 알아본다.

▷요가=요가는 유연성을 길러주고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어주는 운동이다. 다양한 자세를 훈련하면서 몸을 바르게 세우고, 자율신경을 조절해 균형감각을 키울 수 있다. 요가할 땐 복식 호흡을 해서 혈액순환에 도움 된다. 복식 호흡을 하면 모든 세포와 조직에 영양분을 공급하기 쉽다. 이외에도 요가는 기초 체력을 증진해 건강한 몸을 만들어준다. 실제로 인도 카르나타카 굴바르가 의과대학 연구팀은 요가가 전신 근력을 강화하고 지구력을 늘리며, 체지방을 줄인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요가는 정신 건강에도 좋다. 미국 럿거스대 연구진은 요가 영상을 따라 배우는 대학생 679명을 대상으로 요가와 정신 건강 간의 연관성을 조사했다. 그 결과, 연구진은 참가자들이 요가를 시작하면서부터 불안과 우울증 정도가 크게 줄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스트레칭=스트레칭은 몸매 관리에 효과가 있다. 다이어트를 위해 열심히 운동하는 사람을 보면 유산소나 근력 운동은 열심히 하지만, 스트레칭은 등한시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스트레칭은 많은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지방을 많이 연소하는 근육을 자극하고 활성화한다. 또한 스트레칭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위와 장 같은 소화기 활성화에도 도움을 준다. 이는 체지방 감소로 이어져 비만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체중 감량을 원한다면 식전, 기상 후에 스트레칭을 하면 더 좋다. 잠을 자면서 7~8시간의 공복 상태를 유지한 뒤 움직임을 시작하면 피하와 간에 축적된 지방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기 때문이다.

▷고강도 근력 운동=고강도 근력 운동은 짧은 시간 동안 무거운 중량을 사용해 근육의 힘과 크기를 키우는 운동이다. 대표적으로 ▲웨이트 트레이닝 ▲케틀벨 운동 ▲턱걸이 같은 맨몸 운동이 있다. 이런 운동을 하면 근육량이 증가하고 힘이 세지는 것은 물론, 기초대사량이 높아져 지방을 태우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또한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주고, 몸의 균형감각과 운동 능력을 향상하는 데도 좋다. 하지만 무거운 무게를 다루기 때문에 부상의 위험이 크므로, 올바른 자세를 배우고 적절한 무게부터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초보자는 욕심내지 않고 가벼운 무게로 천천히 익히는 것이 좋으며, 운동 전후로 스트레칭을 충분히 해 근육이 다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의료계 뉴스 헬스케어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