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이모저모] 삼양식품, 제1호 해외 공장 설립 예정… 시작은 중국 外

입력 2024.12.19 10:41
■ 삼양식품, 제1호 해외 공장 설립 예정… 시작은 중국
삼양식품이 처음 해외 공장을 설립한다. 삼양 싱가포르 유한회사를 통해 중국 생산법인을 설립하고, 이 회사를 통해 저장성 자싱시에 오는 2027년 1월까지 6개 생산라인을 갖춘 공장을 완공할 예정이다. 이번 해외 공장 건립은 공급 부족에 대응한 것이다. 지난 3월 밀양2공장 건설에 들어갔지만, 이후에도 물량이 부족할 것으로 전망됐기 때문이다. 

■ 프레시지, 고품질 간편식 총집합 ‘컬리푸드페스타 2024’ 참가
프레시지가 오는 22일까지 ‘컬리푸드페스타 2024’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마켓컬리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최현석 셰프의 ‘쵸이닷’ 부스를 함께 구성·운영할 예정이다.

■ 한솥, 제3회 ‘서울대 X 한솥 외식산업 창업 경진대회’ 개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이 제3회 ‘서울대 X 한솥 외식산업 창업 경진대회’ 전 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는 지난 회차 참가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참여 팀의 비즈니스 모델에 관한 맞춤 컨설팅을 강화하고, 네트워킹 기회를 확대했다. 구체적으로, 4주에 걸친 ‘창업 컨설팅(비즈니스 모델링 2회, IR 피칭 2회)’ 제공과 네트워킹을 강화를 위한 한솥 임직원과 학생들의 만남을 진행했다.

■ 한독, 크론병 환자용 영양식 ‘엘리멘탈028 엑스트라’ 바나나향 출시
한독이 크론병 환자를 위한 특수의료용도식품, 엘리멘탈028 엑스트라의 바나나향을 출시했다. 엘리멘탈028 엑스트라는 바나나향 외에도 오렌지향과 무(無)향 총 3종이 있다. 엘리멘탈028 엑스트라는 식품회사 다논의 특수영양식 전문 자회사 뉴트리시아에서 개발한 제품으로, 한독에서 공식 수입해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다. 엘리멘탈028엑스트라는 아미노산을 비롯해 탄수화물, 지방, 미네랄, 비타민 등이 함유된 균형 잡힌 영양식이다. 크론병을 비롯해 궤양성 대장염, 난치성 흡수장애, 단장증후군, 장누공 환자가 섭취할 수 있다.

■ 할리스, ‘스텐 티텀블러’ 2종 출시
할리스가 겨울 시즌을 맞아 ‘스텐 티텀블러 2종’을 출시한다. 할리스의 ‘스텐 티텀블러’는 탈부착이 가능한 스테인리스 티망이 있어 차를 즐기기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 도미노피자, '콩콩팥팥 크림 치즈 스틱' 20일 출시
도미노피자가 간식 메뉴 ‘콩콩팥팥 크림 치즈 스틱’을 새롭게 출시한다. 지난 10월 출시한 ‘콩콩팥팥 크림 치즈 엣지’를 스틱 형태로 만든 것으로, 피자의 엣지를 즐기는 소비자는 물론이고 기존 치즈스틱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타겟해 제작됐다.

■ 하이볼도 제로시대... 티젠, '젠 하이볼향 0.0' 출시
발효 전문기업 티젠은 논알코올 하이볼 '젠 하이볼향 0.0'을 선보였다. '젠 하이볼향 0.0'은 위스키의 스모키하고 몰트한 풍미와 탄산이 담긴 논알코올 하이볼이다. 당류는 0g에 칼로리도 350ml 한 캔에 9kcal로 매우 낮다. 차세대 유산균으로 불리는 포스트바이오틱스까지 함유돼 있다.

■ 신세계푸드 ‘데블스도어’, 대세 주종 데킬라의 진수 ’돈 훌리오’ 선보인다
‘데블스도어’가 데킬라 브랜드 '돈 훌리오'와 손을 잡고 프리미엄 주류와 푸드 페어링 등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다음달 12일까지 데블스도어 센트럴시티점, 코엑스점에서 신세계푸드는 ‘돈 훌리오’의 다양한 라인업을 경험하기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샷과 보틀을 각각 최대 38%, 27% 할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 기사와 관련기사
의료계 뉴스 헬스케어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