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이모저모] 한국 코카-콜라, 아동복지시설 38곳에 실내 숲 조성 外

입력 2024.10.24 15:27
■ 할리스, RTD 블렌딩티 2종 제로 칼로리 출시
할리스는 ‘인기 블렌딩티’ 2종의 제로 칼로리 버전을 전국 GS25 매장을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할리스의 블렌딩티 2종은 지난해 4월 GS25 단독 출시 이후 500만개의 누적 판매고를 달성한 인기 음료다. 할리스는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제로 칼로리 리뉴얼을 결정했다.

■ 롯데웰푸드 ‘빼빼로’, 미국 공략 강화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빼빼로데이’를 20여일 앞두고 미국 북동부 코스트코에 빼빼로를 입점했다고 24일 밝혔다. 빼빼로의 미국 코스트코 입점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3월 캐나다 코스트코에 빼빼로가 진출한 이후 북미 시장 공략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진출했다. 롯데웰푸드는 21일부터 ‘빼빼로 어쏘트’ 제품을 미국 북동부 코스트코에 입점해 판매를 시작했다. ‘빼빼로 어쏘트’는 빼빼로 아몬드, 빼빼로 화이트쿠키, 빼빼로 크런키 3종으로 만든 특별 패키지다.

■ 롯데칠성음료, ‘밀키스 제로’, ‘새로’ 앞세워 식품 박람회 'SIAL Paris 2024' 첫 참가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진행된 식품 박람회 ‘SIAL Paris 2024’에서 유성탄산음료 ‘밀키스 제로’와 제로 슈거 소주 ‘새로’를 선보였다. 제로 슈거 트렌드를 반영한 두 제품은 ‘SIAL 혁신상 셀렉션’으로 선정됐다. SIAL Paris는 프랑스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 중 하나다.

■ 한국 코카-콜라, 3년간 아동복지시설 38곳에 환경친화적 실내 숲 조성 완료
한국 코카-콜라가 ‘아동복지시설 실내 숲 조성 프로젝트’를 통해 전국 38개 아동복지시설에 환경친화적인 실내 숲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23일, 경기 의정부 가능다함께돌봄센터에서 진행된 실내 숲 38호 준공식 현장에는 한국 코카-콜라와 밀알복지재단 관계자가 참석해 마지막으로 조성된 38호 실내 숲 준공 현장을 둘러봤다. ‘실내 숲 조성 프로젝트’는 방과 후나 방학 기간 중 아동복지시설 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다는 점에서, 아이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시작된 사회공헌활동이다.

■ 풀무원, 건강한 밑반찬 ‘3분 간편 건어반찬 키트’ 출시
풀무원식품은 국내산 건어물을 사용한 밑반찬을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키트 제품 ‘3분 간편 건어반찬 키트’ 2종 ‘통영멸치볶음 만들기’, ‘보리새우볶음 만들기’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풀부원식품은 외식 물가 상승으로 집밥 트렌드가 지속되고 건강한 한 끼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확인하고, 이번 키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속해서 반찬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기사와 관련기사
의료계 뉴스 헬스케어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