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건강도서] 슬기로운 육아 처방전

국내 유일 소아청소년 전문병원인 우리아이들병원 정성관 이사장과 백정현 원장이 진료실에서 부모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질문들을 모아 '슬기로운 육아 처방전(비타북스 간)'을 펴냈다.
지난 10년간 500만명의 아이들을 진료한 우리아이들병원이 자체 빅데이터를 활용해 부모들의 궁금점들을 추려내고, 정 이사장과 백 원장이 꼼꼼하게 답하고, 황용승 명예원장(전 서울대 어린이병원장) 등 우리아이들재단 의료진들이 감수했다.
슬기로운 육아처방전은 단순한 소아 질환 백과사전이 아니다. 책은 총 3부로 구성돼 있는데 질병은 1부(우리 아이, 아프지 않도록)에서만 소화하고 2부(우리 아이, 잘 먹고 잘 크도록)는 육아 문제, 3부(우리 아이, 마음까지 튼튼하도 록)는 예민한 요즘 아이들의 심리 문제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정성관 이사장은 "대가족 상황에선 아이의 건강, 육아, 심리 문제들이 자연스레 해결됐는데 요즘엔 사이버 공간에 관련 정보는 넘쳐나지만 '초보 엄마'들이 그것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몰라 혼란스러워 한다"며 "500만명의 아이를 진료하고, 500만명의 부모와 상담하면서 단순 의학 지식보다 '믿음직한 설명'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이 책을 펴냈다"고 말했다.
책 말미에는 부모의 양육태도를 알아보는 '부모 양육태도 검사' 문항들도 수록돼 있다.
의료계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