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회, 하반기 GMP 교육 수강생 모집

이미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GMP(의약품 제조·품질관리 기준)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하반기 교육은 ▲GMP 개론 ▲제조·품질 기술이전과 CMC(Chemistry, Manufacturing and Controls) ▲품질보증 ▲품질관리 ▲데이터 완전성 ▲제조관리 ▲밸리데이션 개론 등 총 7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올해 교육에서는 ‘제조·품질 기술이전과 CMC’ 과정은이 신규 개설됐다.

오는 8월 22~23일 ‘제조·품질 기술이전’ 교육을 시작으로, CMC 8월 29~30일, GMP 품질보증과정 9월 26~27일, 품질관리 10월 17~18일 순으로 진행된다.​ 데이터 완전성은 11월 7~8일이며, GMP 제조관리는 11월 14~15일, 밸리데이션 개론은 11월 21~22일이다.

교육 신청 접수는 각 과정별 교육 시작 1주일 전까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협회 교육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