굶지 않고 '20kg 감량' 박세미, 뭘 먹었길래...

입력 2024.07.15 13:42
박세미 다이어트
박세미가 굶지 않고 다이어트하는 일상을 공개했다./사진=유튜브 채널 '안녕하세미' 캡처
방송인 박세미(34)가 굶지 않고 다이어트하는 비법을 공개했다.

지난 14일 유튜브 채널 '안녕하세미'에는 '[-20kg 다이어터] 굶지 않고도 다이어트 가능'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박세미는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며 만든 탄탄한 근육질 몸매를 보였다. 박세미는 ▲견과류가 들어간 포케 ▲아보카도 ▲연어 샐러드 ▲키토 김밥 등을 먹으며 활력 넘치는 일상을 보냈다고 밝혔다. 박세미가 먹은 음식들이 다이어트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알아본다.

▷견과류=박세미가 먹은 포케 속에는 견과류가 가득 들어 있었다. 견과류는 대표적인 고단백 식품이다. 견과류의 단백질 함량은 약 20%인데, 육류와 비슷한 수준이다. 또 견과류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실제 아몬드와 비스킷 중 아몬드를 섭취한 집단이 하루동안 더 적은 열량의 음식을 먹었다는 뉴질랜드 오타고대 연구팀의 연구 결과도 있다.

▷아보카도=영상에서 박세미는 "예전에는 무슨 맛으로 먹나 했는데 (지금은) 너무 맛있다"며 양파 드레싱을 곁들인 아보카도를 먹었다. 아보카도 역시 불포화지방산과 단백질 및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오래 느끼도록 돕는다. 또 장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 미국 일리노이대 연구팀의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를 자주 섭취하는 참가자들은 그렇지 않은 참가자들에 비해 장내 미생물의 종류와 수가 모두 많았다. 아보카도를 먹은 집단의 대변에서는 지방 성분이 많이 검출됐는데, 이는 아보카도가 지방 흡수를 억제했기 때문이다.

▷연어=박세미를 비롯한 많은 다이어터들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연어를 찾는다. 연어는 저탄수·고단백 생선이다. 미국 농무부(USDA)에 따르면 연어는 100g당 단백질 20g, 탄수화물 0g, 지방 3.8g이 들어 있다. 풍부한 단백질은 근육을 재합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연어는 등푸른생선으로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 있다. 오메가-3 지방산은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인 글루카곤의 분비를 촉진해 식욕 조절을 돕는다.

▷키토 김밥=김밥은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것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밥을 다른 재료로 대체하면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합할 수 있다. 대표적인 게 밥을 달걀 지단으로 대체한 '키토 김밥'이다. 달걀은 열량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하다. 달걀을 두 개만 먹어도 일일 권장 단백질 섭취량의 20%를 보충할 수 있다. 또, 달걀은 신체에 필요한 모든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는 완전 단백질 식품이다. 달걀 지단 외에도 곤약, 포두부 등으로 쌀을 대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