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당365]베이컨 당길 때 ‘이렇게’ 먹으면 혈관 걱정 덜어요!

입력 2024.05.24 08:40

당뇨 식단

일러스트
헬스조선DB
베이컨 말이는 안에 떡이나 밥을 넣어 돌돌 말아 먹는 조리법이 일반적인데요. 그런데 베이컨은 100g당 308kcal로 높은 편이라 다른 탄수화물 식품과 곁들여 먹기에는 혈당, 칼로리 부담이 큽니다. 가공식품이라 건강에도 좋지 않죠. 오늘은 건강한 식재료인 버섯과 부추를 곁들여 베이컨 말이 만들어 봅니다. 조리법도 간단하니 손쉽게 완성해 보세요!

강남세브란스병원과 함께하는 당뇨 식단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 왔습니다!

팽이버섯 부추 베이컨 말이

베이컨은 요리하기 전에 끓는 물에 한 번 데치거나 흐르는 물에 씻어서 사용하세요. 그러면 베이컨에 있는 식품첨가물이 대부분 씻겨 나갑니다.

뭐가 달라?

식감·효능 천재 팽이버섯

팽이버섯은 수분이 89.8%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섭취 시 포만감을 줘 체중 관리를 돕습니다. 비타민B·비타민C 함량이 높아 면역력을 높이고 체내 호르몬 분비를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팽이버섯은 요리하기 전에 얼려뒀다가 해동해서 사용하세요. 팽이버섯을 얼리면 단단한 세포벽이 찢기면서 세포 속에 있던 영양소가 밖으로 흘러나와 체내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부추로 혈관 깨끗하게
부추는 혈관 건강을 돕는 황화알릴이 풍부합니다. 이외에 혈액 순환을 돕는 비타민A·C가 고혈당으로 끈적끈적해진 피를 깨끗하게 합니다. 부추 속 철분도 혈액을 생성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알싸함 더하는 홀그레인 머스터드
홀그레인 머스터드는 케첩이나 잼 등 다른 소스보다 비교적 당질 함량이 낮아 당뇨병 환자가 곁들여 먹기 좋습니다. 단, 과다 섭취는 금물이니 살짝만 찍어 드세요.

재료&레시피(2인분)
팽이버섯 1봉, 부추 한줌, 베이컨 10장, 식용유 약간
※소스: 간장 2작은 술, 식초 1작은 술, 홀그레인 머스터드 1/2작은 술, 스테비아 약간

1. 팽이버섯은 밑동을 자른 후 깨끗이 씻는다.
2. 부추는 씻은 뒤 팽이버섯과 같은 길이로 자른다.
3. 베이컨에 팽이버섯과 부추를 적당량 올리고 돌돌 만다.
4. 약한 불에 돌돌 돌려가며 익힌다.
5. 재료를 섞어 소스를 만든다.
Tip. 팽이버섯과 부추 말고도 방울토마토나 아스파라거스를 말아도 좋다.

✔ 당뇨병 궁금증, 한 곳에서 해결하세요.
포털에서 '밀당365'를 검색하시면, 당뇨 뉴스레터 무료로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