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임직원들로 구성된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제16회 잇몸의 날'을 맞아 진행된 '사랑의 스케일링' 행사에 15일 동참했다. 대한치주과학회와 한양여자대학교, 동국제약이 함께하는 '사랑의 스케일링'은 평소 치과 방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구강검진과 스케일링(치석 제거) 등 의료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는 재능기부 활동이다.
이날 대학치주과학회 회원들과 한양여자대학교 치위생과 학생들은 팀을 이뤄 참여자 71명에게 스케일링과 칫솔질 교육 등 활동을 진행했다.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원활한 행사를 위해 참여자 인솔과 동선·공간 정리 등 현장을 지원했고 중식을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 단원은 "참여자들은 잇몸 건강 관리가 매우 까다롭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대한치주과학회와 한양여대가 함께하는 가치 있는 재능기부활동에 동참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치주과학회와 동국제약은 매년 3월 24일을 '잇몸의 날'로 제정해 국민에게 잇몸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인식을 향상시키기 위한 캠페인을 매해 진행하고 있다. 3월 24일은 '삼(3)개월마다 잇(2)몸을 사(4)랑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2009년 첫 회를 시작으로 올해 16회를 맞는다.
이날 대학치주과학회 회원들과 한양여자대학교 치위생과 학생들은 팀을 이뤄 참여자 71명에게 스케일링과 칫솔질 교육 등 활동을 진행했다.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원활한 행사를 위해 참여자 인솔과 동선·공간 정리 등 현장을 지원했고 중식을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 단원은 "참여자들은 잇몸 건강 관리가 매우 까다롭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대한치주과학회와 한양여대가 함께하는 가치 있는 재능기부활동에 동참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치주과학회와 동국제약은 매년 3월 24일을 '잇몸의 날'로 제정해 국민에게 잇몸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인식을 향상시키기 위한 캠페인을 매해 진행하고 있다. 3월 24일은 '삼(3)개월마다 잇(2)몸을 사(4)랑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2009년 첫 회를 시작으로 올해 16회를 맞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