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연수 모닝루틴, 선크림 바르고 ‘이것’ 먹는다… 효과 어떻길래?

입력 2023.07.04 13:49
오연수
지난 3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 출연한 배우 오연수가 모닝 루틴을 공개했다./사진=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캡처
배우 오연수(51)가 모닝 루틴을 공개했다.

지난 3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는 결혼 26년 차 오연수, 손지창 부부가 합류해 일상을 공개했다. 오연수는 꿀 피부 유지 비결에 대해 "집에서도 365일 선크림을 바른다”며 “(손지창이) 선크림을 안 발라서 항상 잔소리한다. 전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바른다”고 밝혔다. 이어 직접 검은콩 두유를 만들어 무염 샐러드와 함께 아침 식사를 했다. 특히 토마토 샐러드에는 소금 간을 전혀 하지 않고, 올리브오일만 뿌려서 먹는다고 밝혔다. 오연수는 “뭘 먹느냐에 따라 건강을 좌지우지하니까 건강한 식습관을 지키려고 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오연수의 모닝 루틴, 어떤 건강 효과가 있을까?

▷선크림=선크림은 오연수뿐만 아니라 많은 연예인이 피부 비결로 꼽는 것 중 하나다. 그만큼 피부 잡티와 광노화, 주름을 예방하는 필수품이다. 선크림은 언제, 어떻게 바르는지도 매우 중요하다. 선크림을 바를 땐 최소 손가락 한 마디 정도의 양을 덜어 외출 30분 전에는 발라야 한다. 얼굴 중심 부분 외에도 턱선, 구레나룻, 귀, 목 등 사각지대까지 놓치지 않고 발라야 색소침착과 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 또 요즘같이 자외선이 강할 때 야외에 오래 있다면 2시간마다 덧발라주고, 일광차단 지수가 높은(SPF50, PF+++ 이상) 선크림을 발라주는 게 좋다.

▷검은콩 두유=두유는 뼈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일반 두유보다는 검은콩으로 만든 검은콩 두유가 칼슘 함유량이 더 높다. 또한 검은콩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기능은 일반 콩보다 무려 4배나 높다. 특히 검은콩 껍질에 들어있는 글리시테인은 항암작용을 하고, 안토시아닌은 콜레스테롤을 저하하며 혈관을 보호한다. 블랙푸드인 검은콩 두유는 탈모에도 좋은 음식이다. 두피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검은콩의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모발을 건강하게 하기 때문이다. 검은콩 두유를 만들어 먹으려면 불려 삶은 검은콩 130g에 통깨 1+2/3큰술, 잣 1/2큰술, 물 4+1/2컵, 소금 약간을 넣어 믹서기에 갈면 된다. 다만, 두유를 먹을 때 당분 함량이 높은 음식은 칼슘 배설을 촉진하기 때문에 함께 먹지 않는 게 좋다.

▷무염 샐러드=샐러드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된 건강한 음식이다.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도 자주 찾는다. 다만, 체중 감량이나 혈당 관리를 해야 한다면 열량과 나트륨이 높은 마요네즈 기반의 드레싱은 피하고, 무염 샐러드를 먹는 게 좋다. 오연수처럼 올리브오일을 넣어 먹는 것도 방법이다. 버진 올리브유를 샐러드에 뿌려 먹으면 과채 안에 들어 있는 지용성 비타민(비타민A·D·E·K)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 또 올리브오일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심혈관질환 발병 위험을 낮춘다는 미국 하버드대의 연구 결과도 있다. 샐러드를 먹을 때는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닭 가슴살, 달걀, 치즈 등을 넣어 먹으면 영향 균형을 잘 맞출 수 있다.
이 기사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