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단신] 인터엠디, 2023년 '새내기 의사 합격 축하 이벤트' 진행

입력 2023.02.21 15:36
새내기 의사 합격 축하 이벤트
'인터엠디(InterMD)'가 다음 달 31일까지 '새내기 의사 합격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사진=인터엠디
의사 전용 지식 정보 공유 커뮤니티 플랫폼 '인터엠디(InterMD)'가 다음 달 31일까지 '새내기 의사 합격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치러진 제87회 의사 국가시험에서는 3181명의 의사가 새로 배출됐다.

참여 방법은 인터엠디 홈페이지나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친구 초대하기'를 누른 후 초대 링크를 복사해 초대하고 싶은 의사에게 링크를 전송하면 된다.

기존 회원이 다른 의사를 초대해 가입 완료할 경우, ▲초대자와 가입자 모두에게 신세계 상품권(1만 5000원권)을 증정하며 ▲신규 회원이 새내기 의사일 경우 배달의민족 상품권(1만 원 권)을 추가 제공한다. 가장 많이 친구를 초대한 1등 회원에게는 ▲시그니엘 서울 STAY Emotion 식사권(2인)인 특별 리워드를 증정할 예정이다. 1등 당첨자는 오는 4월 7일에 발표된다.

인터엠디는 2017년 오픈한 의사 전용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실명 기반의 운영과 참여를 독려한다. 진료와 처방에 대한 조언이나 고민을 나누고 질문, 답변할 수 있는 'Q&A' 코너도 마련돼 있어, 새내기 의사가 다양한 진료과목, 연차를 갖춘 의사로부터 조언이 필요할 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해외 의학 연구에 대한 최신 논문을 리뷰하는 '논문 리뷰'와 의사가 알아야 하는 법률, 세무 지식 정보 콘텐츠, 필수 약물 정보와 처방 가이드에 대한 'Drug&Posting', 초음파 등 실제 임상 활용에 도움이 되는 숏클립 영상 콘텐츠 'v-Pick' 등 서비스가 마련돼 있다.

인터엠디 이영도 대표는 "이번 이벤트는 오랜 기간 의사국시를 준비하며 고생해 온 새내기 의사를 응원하고, 의사로서 첫발을 내딛는 것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의사 생활에 필요한 진료, 법률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연구·개발해 의미 있고 도움 되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했다.

한편, 인터엠디는 서비스가 출시된 지 약 5년 만에 의사 회원 수 약 4만 1000명(지난해 11월 기준)을 확보하며 성장을 이루고 있다.
이 기사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