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가 설계한 건기식 '관절연골엔 콤프케어 가자추출물'

입력 2023.02.15 09:11
피토틱스 제공
약사가 설계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피토틱스'의 관절연골 건강기능식품 '관절연골엔 콤프케어 가자추출물'이 출시 2달 만에 판매량 19만정을 돌파했다. 피토틱스는 가자추출물을 제품화하는 데에 성공해 전년도 대비 10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피토틱스는 2022년 최신 관절 건강 기능성 원료인 가자추출물(Ayuflex®)이 함유된 '관절 연골엔 콤프케어 가자추출물'을 출시했다. '관절 연골엔 콤프케어 가자추출물'은 혈중 콤프(COMP) 농도 개선이 가능한 제품이다.

가자추출물은 식약처에서 '관절,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혈중 콤프농도' 관리, 즉 콤프케어가 가능한 원료로 알려져 있다.

가자추출물의 가장 큰 특징은 '혈중 콤프 농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콤프는 연골을 구성하는 핵심 성분이다. 노화, 외부적 충격 등의 여러 요인에 의해 분해돼 혈중으로 배출된다. 이때 가자추출물 섭취 시 콤프가 분해되는 걸 방지해 혈중 콤프농도를 유의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즉 '콤프케어'가 가능한 것이다.

또한 인체적용시험 결과에 따르면 가자추출물 섭취 12주 만에 ▲무릎 다리 펴기 불편감 46.4% 감소 ▲운동 시 무릎 불편감 개선 등 총 9가지 관절 건강 지표가 개선됐다.

'관절연골엔 콤프케어 가자추출물'은 가자추출물 외에도 관절 및 연골,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D, 비타민K, 망간, 아연, 셀렌 성분이 함유된 6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하루 1정으로 간편하게 관절, 연골, 뼈 건강을 챙길 수 있다. 피토틱스 관계자는 "신소재인 가자추출물은 100% 식물성 원료이기 때문에 소화 부담이 적다"며 "이 때문에 관절 걱정을 하면서 소화가 잘되지 않는 고연령층 분들에게 해당 제품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피토틱스는 현직 약사와 전문 R&D 팀이 직접 제품을 연구 및 개발하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검증된 재료만을 이용하며 엄격한 제조 공정을 준수하고 있다. 현재는 가자추출물 제품 관련 새해 기념 행사를 하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 주문과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