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노마스터,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회 연속 수상

입력 2022.12.29 09:30
제품 사진
뉴트리 '지노마스터 착'/사진=뉴트리 제공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뉴트리의 '지노마스터'가 29일 열린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질건강유산균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시상식이다. 온라인과 1대1 전화 설문을 통한 소비자 조사에 기반해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한다. 이번 조사에는 역대 최다인 41만명 이상의 소비자가 참여했다.

뉴트리의 질건강 유산균 브랜드 지노마스터는 질 건강 유산균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브랜드 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는 점에서 연속 수상의 의미가 남다르다.

지노마스터는 질 내부 밸런스를 유지시켜 근본적인 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질건강유산균이다. 2020년 12월 출시 후 반년 만에 '2021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에 선정, 2022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소비자들로부터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그리고 이듬해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기능성과 휴대성을 동시에 충족하는 분말형 질건강유산균인 '지노마스터 착'을 출시, 2022년 5월 기준 얼루어 품평단의 재구매의사 98%, 지인 추천의사 98%의 높은 응답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지노마스터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질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 50억 마리의 높은 보장균수를 갖춘 제품이다. 기능성 원료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는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섭취 15일 후 △질염 현상 개선 △질 내 유익균 증가 △질염에 따른 누젠트 스코어(생식기 감염 정도를 나타내는 점수) 감소가 확인됐으며, 꾸준히 섭취 시 질염 재발률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질 건강관리 특화 원료다. 이 같은 제품력을 기반으로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130만 병을 돌파했고, 누적 매출액 430억 원을 기록하는 등 빠르게 성장 중이다.

뉴트리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연속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많은 소비자들이 '지노마스터'로 간편하게 질 건강을 지킬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와 관련기사